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막상 설치는 했지만 잘 사용하지 않는 앱은 생각보다 많이 있다.

 이런 앱들은 스마트폰의 성능이나 저장공간 관리 차원에서 깔끔하게 삭제하는 것이 좋지만 아예 사용하지 않는 것은 아니고 간혹 사용하는 앱이라면 그냥 삭제하기에는 애매할 수도 있을 텐데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갤럭시 계열의 스마트폰이라면 앱 숨기기 기능을 이용하여 잘 사용하지 않는 앱은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은 어떨까 한다.

 (삭제가 불가능한 기본 앱도 숨겨두면 편하다.)


갤럭시 스마트폰 앱 숨기기 기능 설정

1. 스마트폰 설정.

 앱 숨기기 기능은 홈 화면 설정에서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홈 화면에서 빈 공간을 길게 터치하고 있으면 홈 화면의 구성을 설정할 수 있도록 화면이 변경되는데 여기서 오른쪽 하단을 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홈 화면 설정 메뉴가 보인다.

 이를 터치하여 홈 화면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스마트폰 설정 - 디스플레이 - 홈 화면 설정 순으로 실행해도 된다.)

홈 화면 구성


2. 애플리케이션 숨기기.

 홈 화면 설정을 실행했다면 제일 하단에 있는 애플리케이션 숨기기를 터치하도록 하자.

애플리케이션 숨기기


3. 앱 선택 적용.

 앱의 목록이 있는 화면이 나타나면 여기서 숨기기 원하는 앱을 체크하고 상단에 적용을 터치하도록 하자.

 체크된 앱은 스마트폰에서 보이지 않게 된다.

앱 선택 숨기기


 참고로 숨긴 앱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다시 보이도록 설정을 변경해야 하는데 변경 설정은 체크를 해제하고 적용하기만 하면 된다.


그 외.

 갤럭시 계열의 스마트폰 외에 다른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도 방법은 다르지만 크게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앱을 숨길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방법 외에도 앱을 숨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도 있으니 기본 방법이 사용하기 불편하다면 이런 종류의 앱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