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에서 앱을 삭제하기 위한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런치패드에서 삭제하거나 휴지통을 이용한 삭제, 터미널 명령어를 이용한 삭제 등이 있다.

 하지만 기본적인 방법이라고는 해도 위의 방법들로 앱을 삭제하게 되면 앱과 관련 파일이나 폴더 등 찌꺼기가 남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찌꺼기들이 맥북의 성능을 좌우할 정도는 아니지만 찌꺼기들이 생기는 것이 싫다면 맥북에서 앱을 삭제할 때는 appCleaner라는 앱을 사용해서 삭제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맥북 깔끔한 앱 삭제 방법 AppCleaner

1. 프로그램 다운로드.

 AppCleaner는 맥북에서 다른 앱을 삭제할 수 있는 앱으로 삭제도 간편하고 무료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수의 맥북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앱이다.


 해당 앱은 앱스토어에서 찾을 수 없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다운로드를 해야 한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AppCleaner의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한 뒤 자신의 맥OS 버전에 맞는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하도록 하자.

appcleaner 다운로드 페이지

(freemacsoft.net/appcleaner)

앱클리너 홈페이지


2. 앱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했다면 바로 실행해보도록 하자.

 사파리의 다운로드 목록에서 실행하거나 다운로드 폴더로 찾아가 실행하면 된다.

다운로드 응용 프로그램 실행


3. 앱 삭제.

 앱을 실행하면 Drop your apps here라는 메시지가 있는 간단한 화면이 나타난다.

앱 끌어다 놓기


 메시지대로 여기에 삭제하고 싶은 앱을 직접 끌어다 놓으면 해당 앱과 관련된 파일이 리스트업 되고 하단에 있는 Remove버튼을 클릭하면 깔끔하게 삭제가 가능하다.

앱 완전 삭제


 참고로 오른쪽 상단에 三모양을 클릭하면 현재 맥북에 설치된 앱의 리스트를 볼 수 있으며 검색도 가능하니 앱이 있는 경로에 찾아가 AppCleaner 앱에 파일을 끌어다 놓지 않아도 검색으로 찾아 삭제하는 것도 가능하다.

설치 앱 목록


그 외.

 AppCleaner은 상당수의 맥북 앱이 그러하듯이 별다른 설치 과정이 없다.

 때문에 사용해보고 앞으로도 계속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된다면 실행 파일을 아예 응용프로그램 폴더로 이동하는 것은 어떨까 한다.

 (응용프로그램으로 이동하면 런치패드에서도 AppCleaner를 볼 수 있다.)

런치패드 등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프로필사진 BlogIcon 청두꺼비
    2020.02.19 16: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맥북 사용하게되면 따라 해봐야 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 )

  2. 프로필사진 BlogIcon 열매맺는나무
    2020.02.19 20: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앱 클리너라는 앱이 있었군요!
    좋은 정보 알아갑니다.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