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ppt 공동작업 방법
구글 프레젠테이션은 작성 중인 ppt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는 단순히 파일을 공유하는 것이 아닌 말 그대로 작성 중인 ppt 화면을 공유하여 참여한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작성 및 수정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이 기능을 잘만 활용하면 ppt문서를 작성하는 데 있어서 공동작업이 필요하지만 모든 인원이 모이기가 힘든 경우 꽤나 도움이 될 수 있다.
(ppt를 여럿이서 작성... 파이팅이다.)
구글 ppt 공동작업 방법
1. 프레젠테이션 열기.
우선 구글 프레젠테이션에 접속하여 새 프레젠테이션을 작성한 뒤 새로 생성된 ppt를 열어 보도록 하자.
(이미 작성하던 문서가 있다면 해당 ppt를 열어도 된다.)
2. 공유 시작.
ppt를 열었다면 오른쪽 상단에 공유라는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3. 공유 방법 설정.
공유 버튼을 클릭하면 먼저 공유할 문서의 이름을 지정해야 한다.
상대방이 알 수 있도록 적당히 작성하고 넘어가도록 하자.
(이미 문서의 이름이 있다면 해당 화면은 나타나지 않는다.)
그다음 공유 인원과 과 권한을 설정해야 하는데 공유 인원은 특정 사용자에게 공유하거나 링크를 가지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공유하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권한은 수정 가능, 댓글 작성 가능, 보기 가능의 세 가지 가있다.
- 특정 사용자에게만 공유
바로 나타나는 화면의 사용자 부분에 이메일을 입력하여 인원을 선택하고 연필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여 권한을 지정한 뒤 전송 버튼을 클릭하면 초대 메일을 보내게 된다.
그러면 이메일을 받은 해당 인원이 ppt의 공동작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 모든 사람에게 공유.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공유 링크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링크 주소와 함께 권한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난다.
원하는 권한을 선택한 뒤 링크 주소를 복사하여 필요한 인원에게 주소를 전달하면 해당 인원은 링크 주소를 통해 ppt 공동작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4. 공동작업 확인.
메일로 받은 링크나 전달받은 링크 주소를 클릭하면 바로 구글 프레젠테이션 화면이 나타난다.
이 상태에서 자신 혹은 상대방이 ppt를 작성하거나 수정하면 화면에 실시간으로 바로 반영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화면을 보고 있으면 팀뷰어 같은 원격 접속이 생각날 수도 있다.)
그 외.
공유 방법을 보면 구글 드라이브의 파일 공유 방법과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실제로 구글 드라이브와 연결되어 있어 구글 드라이브에 바로 ppt를 만드는 메뉴도 있으며 구글 프레젠테이션 외에도 구글 문서나 스프레드시트도 공유가 가능하니 참고해두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