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의 주소창을 통해 검색을 하게 되면 구글의 검색 결과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기본 검색엔진이 구글로 설정되어있기 때문인데 요즘 구글의 점유율을 보면 그래도 구글을 기본 검색엔진으로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모든 사용자가 구글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보니 네이버나 다음 등 다른 포털사이트를 기본 검색엔진 사용하고 싶어 하는 사용자도 많을 것이다.


파이어폭스 주소창 기본 검색엔진 변경 방법

1. 포털 사이트 검색.

 원하는 포털 사이트로 기본 검색엔진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 해당 포털사이트의 검색엔진이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

 등록방법은 간단한데 파이어폭스로 해당 포털사이트에 접속하여 아무 내용이나 검색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등록된다.

 (어차피 평소에 사용하는 사이트라면 등록되어있을 것임으로 이 부분은 건너뛰어도 된다.)

파이어폭스 다음 검색


2. 파이어폭스 설정.

 우선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의 오른쪽 상단의 三모양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설정을 찾아 실행하도록 하자.

 (새 탭 화면이라면 그 아래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는 것으로도 설정을 실행할 수 있다.)

설정 실행


3. 기본 검색 사이트 변경.

 왼쪽의 메뉴에서 돋보기 모양의 검색을 클릭하면 검색과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서 기본 검색 사이트 부분을 원하는 검색엔진으로 변경하는 것으로 파이어폭스의 기본 검색엔진을 변경할 수 있다.

기본 검색 사이트


4. 검색 확인.

 주소창에 아무 내용이나 검색해보도록 하자.

 변경한 포털사이트의 검색 내용이 나타난다면 변경은 완료된 것이다.

 (새 탭 페이지만 봐도 변경이 됐나 안됐나 알 수 있다.)

검색 확인


그 외.

 파이어폭스는 기본 검색엔진 외에도 검색어 입력 시 대체 검색엔진을 통해서도 검색이 가능한데 대체 검색엔진도 설정의 검색에서 추가하거나 삭제가 가능하니 둘러보고 필요한 설정을 해둔다면 이후에 검색을 하는데 조금 더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프로필사진 BlogIcon 청두꺼비
    2020.02.15 00: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정보가 있었군요. 컴맹인 저에게 생소하지만 이렇게 또 새롭게 알아갑니다. 좋은 정보 감사해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