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움직이는 바탕화면 배경 무료 설정 방법

2020. 2. 9. 23:33 / 서기랑

 윈도우10의 바탕화면 배경은 사용자가 원하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하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설정이 가능한 파일은 이미지 파일이다 보니 움직이거나 하지는 않는데 이를 위해 움짤 파일로 많이 사용하는 gif 이미지를 설정하더라도 그대로 고정이 되기 때문에 윈도우10의 바탕화면에 움직이는 배경을 설정하고 싶다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배경을 설정해야 한다.


윈도우10 움직이는 바탕화면 배경 설정 방법

1. 사이트 접속.

 윈도우에 움직이는 바탕화면을 적용하는 프로그램 중에는 월페이퍼 엔진이라는 유료 프로그램이 사용하기도 쉽고 컴퓨터의 자원도 많이 차지하지 않아 쓸만하다고 한다.


 하지만 바탕화면을 그리 자주 보는 것도 아닌데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하기에는 꺼려지는 사람도 많을 텐데 이런 경우에는 무료로 사용 가능한 Push Video wallpaper라는 프로그램을 먼저 사용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한 뒤 Download Video Wallpaper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도록 하자.

 Push Video wallpaper 다운로드 페이지

Push Video wallpaper 메인 화면


2. 프로그램 설치.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 화면이 나오는데 라이선스만 동의하면 바로 설치가 진행된다.

프로그램 설치 시작


3. 배경 설정.

 설치가 완료되면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바탕화면에 셈플 배경이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일단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동영상이나 gif, 유튜브 영상을 바탕화면 배경으로 설정할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하단의 '+'버튼으로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혹은 직접 제작한 영상이나 gif를 추가할 수도 있고, 그 왼쪽에 있는 링크 버튼을 통해 동영상 URL을 추가할 수도 있으니 원하는 배경을 선택하면 된다.

움직이는 이미지 설정


 이 외에도 ... 버튼을 통해 배경으로 사용 가능한 샘플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리스트에 있는 영상을 원하는 영상이 없다면 live wallpaper을 검색하여 다른 움직이는 배경을 찾아 적용해도 되지 않을까 한다.


그 외.

 동영상을 배경으로 넣을 수 있다 보니 settings에서 소리에 관련된 설정도 가능하며 음악 플레이어처럼 플레이 리스트를 만들어 지정 시간마다 셔플이나 반복되도록 설정도 가능하니 이런 기능을 이용하여 다양한 배경을 설정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


 다만 해당 프로그램도 완전히 무료는 아닌데 사용하다 보면 구매 알람이 나타나기도 하니 이런 경우에는 'Continue Trial을 클릭해주면 된다.

 (알림이 너무 자주 발생하여 거슬린다면 속편하게 유료인 월페이퍼 엔진을 사용하거나 레인미터를 확용해보는 방법도 있다.)

결제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