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세로 회전 방법(크롬)

2020. 2. 7. 23:45 / 서기랑

 스마트폰은 자체적으로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튜브 영상을 세로로 회전하고 보는데 별다른 문제가 없다.

 하지만 컴퓨터는 기본적으로 회전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세로로 보는 것이 편한 영상이라도 그냥 보거나 정 불편하다면 팟플레이어 같은 동영상 플레이어를 이용하기도 하는데 평소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가 크롬이라면 유튜브 영상을 회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으니 해당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유튜브 영상 세로 회전 방법

1.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유튜브 영상의 회전을 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의 이름은 Improve YouTube라고 한다.

 우선 크롬의 웹스토어에서 해당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하거나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확장 프로그램의 페이지로 이동한 뒤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하도록 하자.

 Improve YouTube! 웹스토어 페이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가


2. 확장 프로그램 설정.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된 것을 확인했다면 화면 회전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설정을 해야 한다.

 오른쪽 상단의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Player을 클릭한 뒤 플레이어 메뉴가 나타나면 하단의 Buttons부분의 Rotate를 활성화하도록 하자.

 (해당 설정은 유튜브 영상에 화면을 회전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해준다.)

리모트 설정


3. 유튜브 영상 세로 회전.

 설정을 했다면 이제 크롬을 유튜브에 접속하여 아무 영상이나 재생시킨 뒤 영상 아래 부분의 메뉴를 확인해 보자.

 메뉴를 보면 동그란 모양의 회전 메뉴가 보일 것이다.

유튜브 영상 세로 회전


 이를 클릭하게 되면 유튜브의 영상이 세로 90도로 회전하게 되고 계속 클릭하면 180도 270도로 회전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회전된 화면


그 외.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하면 유튜브의 메뉴가 영어로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는 해당 확장 프로그램이 기본 설정이 영어로 되어있기 때문인데 이는 확장 프로그램의 언어 설정을 한국어로 변경하면 해결된다.

 설정 방법은 확장 프로그램의 메뉴를 열고 Settings -> Languages -> YouTube language에서 한국어로 변경하면 된다.

Improve YouTube 언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