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주소창 기본 검색엔진 변경 방법

2020. 1. 25. 22:34 / 서기랑

 크롬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사이트 주소 외에 문자를 입력하게 되면 구글 검색이 된다.

 이는 크롬이 구글과 연관이 있다 보니 기본 검색엔진이 구글로 되어있기 때문인데 구글 검색 자체도 나쁘지 않고 포털 사이트를 메인 페이지로 설정하고 포털에서 검색하는 사용자도 많다 보니 주소창 기본 검색엔진을 굳이 변경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주소창 검색을 자주 사용하고 검색 사이트를 구글이 아닌 네이버나 다음 등의 국내 포털 사이트의 검색을 자주 사용한다면 변경하는 것이 편할 수 있는데 변경 방법은 어렵지 않다.


크롬 주소창 기본 검색엔진 변경 방법

1. 포털 사이트 검색.

 기본 검색엔진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우선 해당 포털의 기본 검색엔진에 관련된 정보가 크롬 브라우저에 등록돼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해당 포털에서 아무 내용이나 검색을 하기만 하면 된다.

 네이버나 다음 등 크롬에서 기본 검색엔진으로 사용하고 싶은 포털사이트에 접속한 뒤 아무 내용이나 검색하도록 하자.

 (평소에 검색한 적이 있다면 이 과정은 건너뛰어도 된다.)

네이버 검색


2. 크롬 설정.

 이제 크롬의 오른쪽 상단의 점 세 개를 클릭하여 메뉴에서 설정을 찾아 클릭하도록 하자.

크롬 설정 실행


3. 검색엔진 변경.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검색엔진 부분을 찾아 '주소 표시줄에서 사용되는 검색엔진' 오른쪽에 위치한 내용을 원하는 포털사이트로 변경하도록 하자.

크롬 주소창 기본 검색엔진 변경


4. 확인.

 설정을 변경했다면 크롬의 주소창에 아무 내용이나 검색해보도록 하자.

 원하는 포털사이트의 검색 화면이 나타나면 정상적으로 검색엔진이 변경된 것이다.


그 외.

 검색엔진 병경 시 원하는 포털 사이트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해당 포털사이트의 검색엔진 정보가 등록되지 않았을 수 있으니 사이트에 접속에 먼저 검색을 한번 해주는 것이 좋으며 그래도 등록이 안된다면 해당 사이트의 검색엔진이 크롬에서 지원하지 않는 검색엔진일 수 있으니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