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방법

2020. 1. 19. 22:49 / 서기랑

 구글 드라이브는 구글 계정만 있다면 15GB까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구글의 클라우드 서비스이다.

 공유하는 방식에 따라 구글 계정이 없는 사람도 업로드한 파일을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주변 지인들에게 파일을 공유하거나 파일 업로드를 지원하지 않는 일부 블로그에서는 공유 링크를 이용하여 파일 업로드 기능을 대체하는 것도 가능한데 공유 방법도 어렵지 않다.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방법

1. 공유 설정.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한 뒤 업로드한 파일 중 공유하고 싶은 파일에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열고 '공유'를 클릭하여 실행하도록 하자.

 (파일이 없다면 먼저 업로드부터 하면 되는데 업로드는 구글 드라이브에 파일을 끌어다 놓기만 하면 간단하게 업로드가 가능하다.)

파일 공유


2. 고급 설정.

 처음 파일을 업로드했을 때 기본 설정은 허용한 사용자만 공유를 할 수 있다.

 이를 모든 사용자가 공유가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설정을 변경해야 하는데 설정은 고급에서 가능하다.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고급을 클릭하도록 하자.

고급 설정


3. 액세스 권한 변경.

 공유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액세스 권한이 있는 사용자에서 비공개 - 나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옆 부분에 있는 변경을 클릭하자.

액세스 권한 변경


4. 링크 공유.

 로그인 없이 간단하게 파일을 공유하고 싶다면 '모든 웹 사용자'를 선택한 뒤 저장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링크 모든 웹 사용자 사용


5.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설정을 변경하면 다시 공유 설정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에 있는 공유할 링크의 주소를 복사하면 파일의 공유가 가능하다.

파일 링크 공유


그 외.

 위 방법은 모든 사용자에게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한 파일을 공유하는 방법으로 지정한 특정 사용자에게만 파일을 공유하고 싶다면 기본 설정을 변경할 필요 없이 이메일을 입력하여 공유하면 되고, 중요한 파일까지는 아니라면 고급 설정에서 링크가 있는 사용자만 공유 가능하도록 설정하여 링크를 전달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