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 reporter tool 프로세스 중지 방법

2020. 1. 17. 08:30 / 서기랑

 작업 관리자의 프로세스를 확인하던 중 software reporter tool(소프트웨어 리포트 툴)이라는 프로세스가 cpu의 점유율을 많이 차지하고 있다면?


 해당 프로세스는 인터넷 브라우저인 크롬과 관련된 프로세스로 크롬과 충돌할 만한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하는 등의 스캔 작업을 하여 문제 발생 시 사용자에게 안내와 문제 내용을 구글로 보내는 기능을 한다.


 기능 자체는 크롬을 문제없이 잘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이기 때문에 나쁘지 않아 보이지만 문제는 스캔 시 컴퓨터의 자원을 사용하는데 문제가 될 정도로 상당히 많이 차지한다는 것인데 해당 프로세스가 작동하지 않아도 크롬을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기 때문에 이것이 불편하다면 해당 프로세스가 실행되지 않도록 중지하는 것은 어떨까 한다.

software reporter tool 프로세스 중지 방법

1. 크롬 컴퓨터 정리 설정.

 기본적이고 정석적인 방법으로는 크롬의 설정에서 관련 기능을 중지시키는 방법이 있다.


 우선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를 클릭하여 크롬의 메뉴를 열고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크롬 설정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스크롤을 내려 화면 제일 아래에 고급을 클릭하여 설정 메뉴를 확장하자.

고급 설정


 메뉴를 확장하면 다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재설정 및 정리하기 부분에 있는 '컴퓨터 정리'를 클릭.

컴퓨터 정리


 '정리 중 컴퓨터에서 발견된 유해한 소프트웨어, 시스템 설정 , 프로세스에 관한 세부 정보를 Google에 보고 합니다.' 부분의 체크 해제.

정리 중 컴퓨터에서 발견된 세부 정보 구글에 보고


 여기까지 설정하면 software reporter tool가 실행되지 않을 것이다.


2. 실행 파일 변경.

 위 방법으로도 여전히 작업 관리자에 software reporter tool이 실행되고 있다면 실행 파일 자체를 변경하여 애초에 실행되지 못하게 하는 방법도 있다.


 우선 실행되고 있는 software reporter tool 프로세스는 강제 종료하도록 하자.


 그다음 탐색기에서 해당 프로세스의 실행파일이 있는 경로로 이동하도록 하자.

 경로는 아래와 같다.

 C:\Users\사용자명\AppData\Local\Google\Chrome\User Data\SwReporter\구글버전


software reporter tool 경로


 경로에 이동했다면 software reporter tool 프로세스의 실행파일인 software_reporter_tool.exe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변경하도록 하자.

 이제 크롬에서 해당 파일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software reporter tool 프로세스 실행되지 않을 것이다.

 (이름 변경이 안된다면 해당 프로세스가 실행 중이어서 그럴 수 있으니 작업 관리자에서 프로세스를 강제 종료하도록 하자.)

실행 파일명 변경


3. 권한 변경.

 위 두 가지 방법은 크롬이 업데이트가 되면 다시 원상 복구가 되어버린다.

 때문에 업데이트가 되더라도 해당 프로세스가 실행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파일의 실행 권한을 뺐어서 실행되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


 우선 실행 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열고 속성을 실행하도록 하자.

파일 속성


 속성 창이 나타나면 '보안' 탭으로 이동 한 뒤 '고급' 버튼을 클릭.

고급 보안


 고급 보안 설정에서는 '상속 사용 안 함'버튼을 클릭.

상속 설정


 '이 개체에서 상속된 사용 권한을 모두 제거합니다.'를 클릭.

사용 권한 모두 제거


 이제 해당 파일에 대한 사용 권한이 없어졌기 때문에 크롬에서는 software reporter tool 프로세스의 실행뿐 아니라 업데이트도 할 수 없게 된다.

액세스 실패 메시지


그 외.

 software reporter tool의 권한을 변경하게 되면 나중에 파일을 삭제하고 싶어도 권한이 없어 삭제도 할 수 없게 된다.

 때문에 나중에 크롬의 삭제 등으로 인해 해당 실행 파일을 삭제할 일이 생긴다면 고급 보안 설정에서 상속 사용 버튼을 클릭 한 뒤 적용을 클릭하여 사용 권한을 상속받은 뒤 삭제하면 된다.

 (상속 사용 버튼을 클릭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상속 권한 부여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