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s파일 열기 및 변환 방법

2020. 1. 14. 23:19 / 서기랑

 eps파일은 어도비에서 개발한 포스트 스크립트로 간단하게 생각하자면 일러스트레이터의 ai 파일과 비슷한 파일이라고 보면 된다.

 일러스트레이터뿐만 아니라 포토샵이나 파워포인트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게 열어볼 수 있기 때문에 eps파일을 열기란 그리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해당 프로그램들이 무료도 아니고 필수로 설치하는 프로그램도 아니다 보니 eps파일을 열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사람도 많을 것이다.

eps파일 열기 및 변환 방법

1. 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위에서 언급한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면 가장 좋을 것이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뷰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eps파일을 열어보는 방법도 있는데 뷰어 프로그램은 eps파일을 열어보는 것 외에도 변환도 가능하기 때문에 단순히 변환 용도로 사용하기에도 나쁘지는 않다.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한 뒤 'Download EPS Viewer Setup'링크를 클릭하여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도록 하자.

 (용량이 많지는 않지만 속도가 느려 다운로드는 생각보다 조금 오래 걸린다.)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eps viewer download


2. 설치.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를 진행할 수 있는데 설치는 일반적인 프로그램들의 설치와 크게 다른 점은 없다.

 (라이선스 확인, 설치 경로 지정 등)

프로그램 설치


3. eps 파일 열기.

 설치를 완료했다면 프로그램을 실행하도록 하자.

 파일을 열 수 있도록 창이 나타나는데 파일 형식을 eps로 변경한 뒤 열기 원하는 eps파일을 선택하면 된다.

eps 파일 열기


4. eps 파일 변환.

 오른쪽 상단의 디스켓 모양을 클릭하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나타난다.

 여기서 파일 형식을 jpg, bmp, png, gif, tiff 등 원하는 형식으로 변경한 뒤 저장하게 되면 eps 파일의 변환이 가능하다.

eps 파일 변환


그 외.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파워포인트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면 eps파일을 열어보거나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통해서 변환까지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뷰어 프로그램은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단순히 변환만 필요한 것이라면 convert.io 같은 사이트에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에서 바로 변환도 가능하니 역시나 번거롭게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는 없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