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백그라운드 앱 실행 설정 방법

2020. 1. 8. 21:30 / 서기랑

 크롬을 사용하다 종료하더라도 백그라운드에 앱이 계속 실행되고 있는 경우가 있다.

 이는 브라우저의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한 설정에 의해 실행되는 것이거나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에 의해 실행되는 것인데 어찌 됐건 크롬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메모리를 계속 사용하고 있다는 것으로 크롬으로 인터넷만 할 것이 아니라면 설정을 변경하여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지 않도록 변경하는 것이 좋다.

크롬 백그라운드 앱 실행 설정 방법

1. 크롬 설정.

 백그라운드 앱과 관련된 설정은 크롬의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다.

 우선 오른쪽 상단의 점 세 개 메뉴를 열고 설정을 클릭하여 크롬의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크롬의 주소창에 chrome://settings/를 입력해도 설정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크롬 설정


2. 고급 설정.

 크롬의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려서 '고급'을 클릭하도록 하자.

고급 설정


3. 백그라운드 앱 실행 해제.

 고급 메뉴가 추가되면 다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서 시스템 부분을 찾은 뒤 (거의 아래 부분에 있다.)

 하위 메뉴 중에 'Chrome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드 앱을 계속 실행'의 설정을 비활성화하도록 하자.

 이후 설정을 저장하면 더 이상 백그라운드에서 크롬이 실행되지는 않을 것이다.

크롬 백그라운드 앱 실행


그 외.

 크롬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으면 메모리를 차지하기는 하지만 컴퓨터를 켜고 크롬으로 인터넷을 하는 일 외에 다른 일을 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해당 설정은 켜 두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으니 평소 컴퓨터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설정을 변경하는 것은 어떨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