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p 파일 뷰어 및 변환 프로그램

2020. 1. 7. 23:19 / 서기랑

 webp 파일은 구글에서 만든 이미지 파일이다.

 많은 사람들 자주 사용하는 이미지 파일인 jpg, png, gif 등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으면서 파일의 용량은 더 적은 편이기 때문에 상당히 효율적인 포맷이라고 볼 수 있는데 문제는 일반적인 뷰어 프로그램에서는 webp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 다른 이미지 포맷에 비해서는 아직까지 범용성이 떨어진다는 점이다.


webp 파일 뷰어 및 변환 프로그램

1. 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연결 프로그램이 크롬으로 되어있어서 그렇지 사실 webp파일은 윈도우의 그림판으로도 쉽게 열어보거나 편집하거나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통해서 변환도 가능하다. (윈도우10 기준)


 하지만 그림판은 뷰어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봐야 하는 파일이 많은 경우라면 별도의 뷰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역시나 변환할 파일이 많다면 일괄 변환을 하는 것이 좋은데 이 두 가지를 만족시켜주는 프로그램으로 꿀뷰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우선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한 뒤 파란색의 '꿀뷰 다운로드'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도록 하자.

 꿀뷰 다운로드 페이지

허니뷰 다운로드


2. 설치.

 다운로드를 완료했다면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하면 되는데 설치 버튼만 클릭하면 바로 설치가 진행되기 때문에 설치 옵션 부분만 확인한다면 별다른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꿀뷰를 계속 사용할 것이라면 이미지 파일 확장자 연결 부분은 체크해주는 것이 좋다.)

설치 옵션


3. webp 파일 뷰어.

 설치를 완료했다면 webp 파일을 실행하여 열어보도록 하자.

 꿀뷰가 실행되면서 파일이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이미지 파일 확장자 연결을 하지 않았다면 연결 프로그램을 선택하라고 나타날 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연결 프로그램에서 꿀뷰를 연결해주거나 꿀뷰를 실행하고 webp 파일을 꿀뷰에 끌어다 놓으면 파일을 열 수 있다.

webp 뷰어


4. webp 일괄 변환.

 파일을 열어보는 것처럼 변환도 쉽게 가능하다.

 우선 변환을 원하는 파일들을 모두 선택한 뒤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열고 '꿀뷰로 변환'을 클릭하도록 하자.

webp 변환


 그러면 꿀뷰의 변환 창이 나타나는데 왼쪽에서 포맷 선택 부분을 찾아 원하는 포맷을 선택한 뒤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모든 파일이 선택한 포맷으로 변환하여 새로 저장된다.

포맷 선택


그 외.

 설치할 때 메시지에도 나왔지만 꿀뷰는 개인이나 기업에 관계없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때문에 꼭 wdbp 파일 때문이 아니더라도 다른 이미지의 뷰어나 변환을 위해서라도 설치해두면 도움이 되니 평소에 사용해보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설치하여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