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숨은 셀 제외 선택 방법

2019. 12. 29. 15:05 / 서기랑

 엑셀 문서에서 내용을 원활하게 보기 위해 필터를 이용하여 행이나 열의 셀을 숨기거나 당장 볼 필요가 없는 셀을 찾아 직접 숨기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하면 당장에 필요한 정보만 볼 수 있어 문서 내용을 보는데 한결 수월해지는데 셀의 데이터 자체를 삭제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범위 선택 후 복사를 하게 되면 숨은 셀의 데이터까지 같이 복사가 된다.


 때문에 숨은 셀을 제외하고 보이는 셀의 데이터만 복사하기 위해서는 [Ctrl] 키로 열이나 행을 하나씩 클릭하며 추가 선택을 하거나, 찾기 및 선택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선택해야 하는 범위가 얼마 안 된다면 하나씩 클릭하여 선택하는 것도 좋지만 양이 많다면 찾기 및 선택을 이용하는 것이 더 편할 것이다.

엑셀 숨은 셀 제외 선택 방법

1. 셀 선택.

 우선 엑셀 문서에서 마우스를 드레그 하여 숨겨진 셀을 포함하여 복사할 범위를 선택하도록 하자.

 (여기서는 열의 번호대로 숫자 데이터를 넣고 2, 4, 6, 8열을 숨겨놨다.)

숨겨진 셀 포함 범위 선택


2. 찾기 및 선택.

 셀 범위를 선택했다면 엑셀 상단의 홈 메뉴에서 '찾기 및 선택 - 이동 옵션(S)...'을 실행하도록 하자.

찾기 및 선택 이동 옵션


3. 화면에 보이는 셀만 선택.

 이동 옵션 창이 나타나면 오른쪽 중간 부분쯤에 있는 '화면에 보이는 셀만(Y)'을 체크 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숨김 셀 제외 선택


4. 확인.

 셀 선택이 정상적으로 됐는지 확인하기 위해 복사 후에 다른 빈 공간에 붙여 넣기를 해보도록 하자.

 숨겨진 셀을 제외하고 현재 화면에 보이는 셀의 내용만 복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복사 후 붙여넣기


그 외.

 이 외에도 찾기 및 선택을 잘만 이용한다면 범위에서 빈 셀만 선택한다거나 다양한 조건의 선택이 가능하니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