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플레이어를 이용한 목소리 제거 방법

2019. 12. 21. 09:00 / 서기랑

 노래 파일의 목소리를 제거하여 mr을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골드웨이브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으로 완벽한 mr을 만들 수는 없지만 괜찮은 수준의 mr을 만드는 것이 가능한 편인데 흔히 설치되어있는 팟플레이어를 이용한다면 골드웨이브를 사용하여 목소리를 제거하는 것보다 퀄리티는 조금 떨어지긴 하지만 아주 간단하게 목소리를 제거하여 mr을 만들 수 있다.


팟플레이어를 이용한 목소리 제거 방법

1. 팟플레이어 실행.

 우선 다음 팟플레이어를 실행한 뒤 목소리를 제거하고 싶은 노래 파일을 열도록 하자.

 팟플레이어가 연결되어있다면 파일을 바로 실행해도 되고, 팟플레이어를 실행한 뒤 키보드의 [F3]이나 [Ctrl + O]를 눌러 파일을 열면 된다.

파일 열기


2. 환경 설정.

 파일을 열었다면 팟플레이어에서 키보드의 [F5]를 누르거나,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서 환경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팟플레이어 환경 설정


3. 목소리 제거.

 환경 설정에서는 왼쪽의 트리 메뉴에서 '소리 - 언어/싱크/기타'로 이동한 뒤 오른쪽의 화면 하단에 있는 '목소리 제거'를 체크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목소리 제거 설정


4. 파일 저장.

 목소리를 제거했다면 이제 제거한 파일을 저장해야 한다.

 저장을 위해서는 키보드의 [Shift + G]를 누르거나 팟플레이어 우클릭 메뉴에서 '소리 - 소리 캡처 - 소리 캡처'를 실행.

소리 캡처


 저장 폴더, 포맷, 품질 등을 설정한 뒤 시작 버튼을 누르면 저장을 할 수 있다.

 (품질의 경우 원본 노래보다 높여봤자 용량만 높아질 뿐 음질이 좋아지는 것은 아니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파일 저장


그 외.

 이 방법은 아주 간단하게 목소리를 제거하여 mr을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팟플레이어 외에도 곰플레이어 같은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에서도 가능한 방법이다.

 다만 간단한 만큼 자세히 들어보면 목소리가 들리기도 하니 이를 조금이라도 더 안 들리도록 편집하고 싶다면 골드웨이브를 통해서 여러 가지 설정을 해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골드웨이브라고 해도 크게 다르지는 않다.)

관련 글 링크

 

 노래 목소리 제거 mr 만들기(골드웨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