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계정 언어 변경 설정 방법

2019. 12. 17. 23:08 / 서기랑

 구글 플레이나 메일, 주소록, 지도 등등 대부분의 구글 제품은 한글 메뉴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다.

 이는 현재 컴퓨터의 지역 설정이나 로그인을 했다면 계정의 언어 설정이 한국어로 되어있기 때문인데 한국사람이니 당연히 한글을 이용하는 것이 편하겠지만 간혹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았음에도 다른 언어로(보통은 영어) 변경되어 있는 경우가 있어 이를 변경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구글 계정 언어 변경 설정 방법

1. 구글 계정 관리.

 우선 구글에 로그인을 한 뒤 오른쪽 상단의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구글 계정 관리(Manage your Google Account)' 버튼을 클릭하여 구글 계정 관리로 이동하도록 하자.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고 로그인을 해도 된다.)

 구글 계정 바로가기

구글 계정 관리


2. 데이터 및 맞춤설정.

 계정 관리 페이지가 나타나면 상단 혹은 왼쪽의 메뉴에서 '데이터 및 맞춤설정(Data & personalization)'을 클릭하도록 하자.

 (인터넷 창의 크기에 따라서 메뉴의 위치가 다르다.)

계정 맞춤설정


3. 언어 설정.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서 '일반 웹 환경설정(General preferences for the web)'을 찾은 뒤 하위 메뉴에 있는 '언어(Language)'를 클릭.

일반 웹 언어 설정


4. 기본 언어 변경.

 이제 여기서 기본 언어를 변경하면 된다.

 변경 방법은 먼저 오른쪽에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

기본 언어 변경


 언어 선택 화면이 나타나면 원하는 언어를 찾아서 선택한 뒤 오른쪽 하단에 있는 파란색의 선택(SELECT)을 클릭하면 된다.

 (상단에 검색도 가능하니 '한국어'를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한국어 검색 선택


그 외.

 구글 계정의 언어는 메뉴가 한글로 나타나더라도 설정이 잘못되어있는 경우도 있는데 어차피 한글로 나타나기만 하면 되니 크게 문제될 것은 없지만 구글 시트나 구글 주소록 내보내기 등의 작업을했을때 언어가 제대로 설정되어있지 않다면 한글이 깨지기도 하니 이런 경우에는 기본 언어설정을 다시한번 해주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