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티스토리 크롬에서 임시저장 에러 해결 방법

2017. 7. 21. 11:05 / 서기랑

티스토리 블로그 크롬에서 임시저장 에러 해결 방법


크롬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작성하다 보면 임시저장이 되지 않는 것을 알게 된다.

임시저장은 특정 시간에 따라 작성하고 있는 글을 저장해주기 때문에 갑자기 브라우저가 먹통이 되거나 컴퓨터가 꺼지는 등의 사고에 작성 중인 글이 날아가는 참사를 어느 정도 막아주는 고마운 기능이다.

하지만 크롬은 기본 설정에서 임시저장 기능을 막고 있는데 바로 이 임시저장 기능이 flash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flash의 설정을 사용하도록 변경해야 하는데 그동안은 사실 귀찮기도 하고 그냥 그러려니 하고 사용했지만 글의 내용이 길어지거나 포스팅 시간이 길어지게 될 때면 뭔가 슬슬 불안해지기 시작했다.

그래서 귀찮지만 설정을 변경하여 임시저장이 안 되는 문제를 해결하기로 했다.


크롬 flash 설정 변경

기본적으로 두 가지의 설정을 다 변경해야 하며 둘 중 하나라도 설정하지 않았다면 정상적으로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다.


첫번째는 우선 크롬의 콘텐츠 설정에서 플래시의 사용을 허용으로 변경해야한다.

아마 임시저장 기능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크롬으로 글을 썼다면 대부분은 사진 업로드를 위해서라도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을 것이다.

설정 -> 고급 클릭 -> 콘텐츠 설정 클릭 -> flash 클릭 까지하면 관련 설정을 할 수 있다.


크롬에서 임시저장 에러 해결

크롬을 주로 사용 한다면 기본적으로 설정은 되어있을 지도 모른다.


두 번째크롬 실험실의 설정을 변경해야 하는데 우선 아래의 주소로 실험실로 들어가자.

chrome://flags

참고로 해당 주소를 링크 걸어 봤지만 링크가 제대로 작동 되지 않아 번거롭지만 직접 입력해야 한다.


접속하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Ctrl + F' 키를 이용하여 flash를 검색해보자.

(한글로 나온다면 플래시라고 검색하면 된다.)

검색이 되었다면 내용 중

Run all Flash content when Flash setting is set to "allow" Mac, Windows, Linux, Chrome OS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의 옵션을 Enabled로 변경하고 브라우저를 재시작 하면 모든 설정이 완료 된다.


크롬에서 임시저장 에러 해결

보통은 첫번째 설정만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이 부분까지 설정은 잘 안하게 된다.


설정이 완료 됐다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새로 글쓰기를 해서 확인해보면 된다.


크롬에서 임시저장 에러 해결

잘 된다!


블로그에 글을 쓰는 방법은 개개인마다 다를 것이다.

메모장이나 문서 전용 프로그램에 먼저 작성한 뒤 붙여 넣고 수정하는 사람도 있고, 브라우저에서 블로그 자체의 편집기로 바로 작성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만약 크롬에서 글을 바로 작성하다가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작성 중인 글이 없어져 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번 기회에 임시저장 기능을 활성화해두고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