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설정 초기화 방법

2019. 12. 14. 22:18 / 서기랑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면서 플러그인이나 확장 기능 등을 설치하다 보면 간혹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문제가 되는 플러그인이나 확장 기능을 찾아서 삭제하면 해결이 되기도 하지만 어떤 것이 문제를 발생시키는지 찾기 힘들고 또한 찾아서 삭제를 한다고 해도 파이어폭스가 원상태로 되돌아오지 않는다면 설정을 초기화하는 것이 더 편할 수 있는데 파이어폭스의 설정 초기화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


파이어폭스 설정 초기화 방법

1. 문제 해결 정보.

 우선 파이어폭스를 실행한 뒤 주소창에 'about:support'를 입력하여 문제 해결 정보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하자.

about:support


2. Firefox 새로 설정.

 페이지가 나타나면 오른쪽에 보이는 Firefox 조정 부분의 'Firefox 새로 설정...'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새로 설정


3. 파이어폭스 설정 초기화.

 확인 창이 나타나면 해당 창에서도 'Firefox 새로 설정'을 클릭하도록 하자.

파이어폭스 설정 초기화


 잠시 기다리면 파이어폭스가 처음 설치했을 때와 같이 초기화되는 것을 볼 수 있을것이다.

 ('써 봅시다!' 버튼을 클릭하면 첫 페이지가 나타난다.)

써 봅시다!


그 외.

 초기화를 하면 북마크를 제외한 모든 정보가 사라진다.

 따라서 플러그인이나 확장 기능 등으로 문제가 발생하기는 하지만 초기화가 아닌 이를 직접 삭제하는 등의 다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면 문제 해결 정보 페이지에서 '부가기능을 비활성화하고 다시 시작...'버튼으로 파이어폭스를 안전 모드로 실행한 뒤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어떨까 한다.

파이어폭스 안전모드 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