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s파일을 열기 위한 뷰어 프로그램

2019. 12. 8. 21:20 / 서기랑

 dds파일은 주로 텍스처를 저장하는 용도로 게임에서 자주 사용하는 이미지 파일이다.

 하지만 이미지 파일이라고는 해도 일반적인 이미지 파일과는 조금 다르기 때문에 그림판에서는 열리지 않으며 포토샵에서도 열기 위해서는 따로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하는 등의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단순히 dds파일을 열어서 보기만 하려는 것이라면 이를 지원하는 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할 수 있다.


dds파일을 열기 위한 뷰어 프로그램

1. 프로그램 다운로드.

 dds를 볼 수 있는 뷰어 프로그램은 많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프로그램은 꿀뷰이다.

 개인 기업 상관없이 무료이며 다운로드 및 설치도 어렵지 않아 간단하게 사용하기 좋기 때문인데 설치 파일은 아래의 반디소프트 링크에 접속하여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반디소프트 꿀뷰 바로가기

꿀뷰 다운로드


2. 설치.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면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난다.

 경로나 아이콘 생성 등의 여부를 확인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별다른 과정 없이 바로 설치가 가능하다.

설치 과정


3. dds파일 열기.

 이제 꿀뷰를 사용해서 dds파일을 열어보도록 하자.

 파일이 연결이 되지 않았다면 연결해서 열어도 되고, 꿀뷰를 실행한 뒤에 꿀뷰에 파일을 끌어다 놔도 된다.

 여기서는 sd건담 g 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의 캐릭터 이미지를 열어보았는데 정상적으로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dds파일 열기


그 외.

 뷰어를 설치하고 dds파일 열어보는 것보다 그냥 변환을 하여 그림판 같은 프로그램에서 열어보고 싶다면 convertio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여 파일을 변환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이다.

 다만 dds파일은 jpg와 같은 이미지로 변경하게 되면 투명도가 손상되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