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helper 프로세스 삭제 방법

2019. 12. 4. 21:21 / 서기랑

 utorrent를 실행하고 작업 관리자에서 어떤 프로세스가 실행되는지 확인해 보면 토렌트 외에 webhelper라는 프로세스도 실행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해당 프로세스는 토렌트가 실행되면 같이 실행되기 때문에 관련 프로세스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컴퓨터의 자원만 잡아먹는 애드웨어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해당 프로세스가 실행 중인 것이 보이면 종료하는 것이 좋으며 가능하다면 삭제하거나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다.


webhelper 프로세스 삭제 방법

1. webhelper 종료.

 기본적으로 utorrent를 종료하면 webhelper도 같이 종료된다.

 하지만 utorrent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여 webhelper와 utorrent helper을 찾아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작업 끝내기를 하면 종료가 가능하다.

 (프로세스는 webhelper과 utorrent helper 등 여러 개가 존재한다.)

유토렌트 웹헬퍼


2. 파일 폴더 이동.

 webhelper를 종료하더라도 utorrent를 실행하면 webhelper는 다시 실행된다.

 때문에 앞으로도 utorrent를 사용할 생각이라면 애초에 webhelper이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해두면 편한데 실행 파일은 삭제해도 다시 생성되기 때문에 파일의 실행 권한을 변경하여 파일이 있어도 실행을 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우선 wdbhelper의 실행 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하도록 하자.

 (버전에 따라서 설정할 폴더가 하나 더 추가된다.)


- 토렌트 3.5.5.44994 버전 이하.

C:\Users\윈도우계정명\AppData\Roaming\uTorrent\updates\최신버전 폴더

utorrent updates


- 토렌트 3.5.5.45231 버전 이상.

C:\Users\윈도우계정명\AppData\Roaming\uTorrent\updates\최신버전 폴더

C:\Users\윈도우계정명\AppData\Roaming\uTorrent\helper

helper.exe


3. 파일 권한 변경.

 폴더에 이동했다면 각각 utorrentie와 helper라는 파일이 있을 것이다.

 이제 이 파일들의 권한을 변경해야 하는데 우선 파일의 속성을 실행하도록 하자.

 (마우스 우클릭 메뉴나 파일을 [ALT+ENTER]로 실행하면 열린다.)

파일 속성 실행


 그다음 속성 창이 나타나면 보안 탭으로 이동한뒤 편집을 실행.

보안 권한 편집


 그룹 또는 사용자 이름에서 현재 윈도우 사용자를 찾아 선택한 뒤 모든 권한을 제외한 나머지 권한들을 거부에 체크하고 확인을 하도록 하자.

 (잘 모르겠다면 모든 사용자의 권한을 거부에 체크해두면 된다.)

모든 권한을 제외한 나머지 권한


4. 확인.

 이제 utorrent를 실행한 뒤에 작업 관리자를 확인해보자.

 webhelper이 실행되지 않는다면 정상적으로 권한 설정이 완료됐다고 보면 된다.

 (덩달아 토렌트의 광고도 나타나지 않는다.)


그 외.

 위 방법은 수정 및 읽기 쓰기 실행 등 모든 권한을 거부한 것이기 때문에 나중에 토렌트를 삭제할 때 해당 파일들은 삭제되지 않을 것이다.

 이때는 다시 거부에 체크된 것을 해제하고 삭제를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