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파이어폭스 캐시 삭제 방법

2019. 12. 1. 09:00 / 서기랑

 파이어폭스로 인터넷을 하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의외로 캐시 등의 임시 데이터를 삭제하는 것으로 해결되는 경우도 있다.

 이는 인터넷의 방문하는 사이트 페이지의 브라우징 속도를 높이기 위해 파이어폭스가 이미지나 스크립트 등을 캐시에 저장하는데 간혹 저장한 캐시에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인데 브라우저의 캐시는 삭제한다고 해서 문제가 되는 것은 없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삭제를 하면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는데 문제가 발생하는 빈도를 줄일 수 있다.

 (물론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도 마찬가지다.)


모바일 파이어폭스 캐시 삭제 방법

1. 프로그램 설정.

 스마트폰에서 파이어폭스 앱을 실행 한 뒤 오른쪽 상단의 점 세 개를 터치하여 메뉴를 열고 프로그램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2. 개인 정보 캐시 삭제.

 프로그램 설정의 메뉴를 보면 하단 부분에 '개인 정보'가 보일 것이다.


 이를 터치하면 캐시 및 쿠키 로그인 데이터 등의 개인 정보를 삭제할 수 있는 목록이 나타난다.

 캐시 부분이 채크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데이터 삭제를 터치하면 파이어폭스의 캐시 데이터는 삭제된다.

 (다른 정보도 삭제하고 싶다면 같이 체크하면 된다.)


그 외.

 캐시 외에도 쿠키 역시 삭제해주면 도움이 된다.

 다만 다른 브라우저와는 다르게 파이어폭스는 쿠키와 로그인 기록이 묶여있어 로그인 정보까지 같이 사라지는 것이 불편할 수도 있는데 조금 불편하더라도 개인정보 보호의 중요성을 생각한다면 그냥 속 편하게 삭제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르겠지만 어쨌든 사용의 불편함이 생길 수 있으니 선택은 사용자의 몫이 아닐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