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앱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2019. 11. 23. 21:46 / 서기랑

 유튜브에서 음악이나 ASMR 등 화면을 볼 필요가 없는 컨텐츠들은 백그라운드로 실행되도록 돌려놓고 웹서핑이나 다른 일을 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이는 컴퓨터에서 유튜브를 재생하는 경우에만 가능하고(창의 최소화)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에서는 유튜브 앱이나 브라우저에서 다른 작업을 하면 재생이 중지되기 때문에 불가능한데 스마트폰에서도 유튜브의 백그라운드 재생을 하고 싶다면 별도의 브라우저나 앱을 다운로드하고 이를 통해 재생해야 한다.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앱 다운로드.

1. newpipe apk 다운로드.

 유튜브의 컨텐츠를 백그라운드 재생하기 위한 방법 크게 세 가지가 있다.

 한 가지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는 방법이고 다른 한 가지는 파이어폭스를 이용한는 방법, 그리고 나머지 한 가지는 newpipe라는 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여기서는 newpipe를 이용한 방법을 정리해 봤다.


 우선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한 뒤 최신 버전 버튼을 터치하고 그 다음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하면 newpipe apk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플레이스토어에서는 해당 앱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apk형태의 파일을 다운로드해야 한다.)

 newpipe 다운로드 페이지(uptodown)

newpipe 다운


2. newpipe apk 설치.

 다운로드한 apk파일을 실행하면 설치를 진행할 수 있다.

 다만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이 아니기 때문에 설치 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을 허용해야 설치가 가능하다.

apk 파일 설치


3.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

 설치를 했다면 이제 앱을 실행하고 원하는 컨텐츠를 검색하도록 하자.

 검색 결과가 나타나면 영상을 길게 터치하고 나타나는 메뉴에서 '백그라운드에서 재생'을 터치하면 된다.

 이 외에도 재생목록을 만들거나, 작은 화면의 팝업으로 나타나게 할 수도 있으며 해당 앱을 통해서 다운로드도 가능하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그 외.

 위 앱 외에도 파이어폭스의 데스크탑 모드를 사용하면 유튜브의 백그라운드 재생은 가능하다.

 각각 나름의 장단점이 있는데 사용하기에는 파이어폭스가 조금 더 불편하긴 하지만 신뢰성면에서는 아무래도 검증된 파이어폭스가 더 높지 않을까 한다.

 파이어폭스를 이용한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도록 하자.

관련 글 링크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화면 끄고 음악 듣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