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어플로케일 대체 프로그램(Locale Emulator)

2019. 11. 15. 22:32 / 서기랑

 일본어 언어팩이 설치되어있음에도 일본어로 되어있는 프로그램 중에는 간혹 실행이 되지 않거나 실행이 되더라도 언어 자체가 깨지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보통 어플리케일을 설치하고 이를 통해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윈도우10에서는 어플로케일이 실행되지 않기 때문에 윈도우10에서 일본어로 되어있는 프로그램을 정상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이를 대체할 수 있는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


윈도우10 어플로케일 대체 프로그램

1. Locale Emulator 다운로드.

 윈도우10에서 실행 가능한 어플로케일의 대체 프로그램 중 하나로 프로그램에 따라 기존의 어플리케일보다 호환성이 더 좋은 경우도 있다고 한다.

 다운로드는 아래의 링크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Locale Emulator(로케일 에뮬레이터) 다운로드 페이지

로케일 에뮬레이터


2. 프로그램 설치.

 다운로드 후에 파일의 압축을 풀고 LEInstaller를 실행하면 설치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서 install for current user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의 설치를 진행할 수 있는데 설치는 별다른 설정 없이 눈 깜짝할 사이에 진행된다.

 (Install for all users는 윈도우의 모든 사용자 설치.)

프로그램 설치


3 실행 설정.

 설치를 완료했다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전에 먼저 설정을 해야 한다.

 설정은 조금 전 압축을 푼 폴더에서 LEGUI를 실행하면 설정 화면이 나타나는데 고급 사용자 옵션에 있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레지스트리 위조, 시스템 UI 언어 위조 부분을 체크하고 저장하면 된다.

Locale Emulator 설정


4. Locale Emulator을 이용한 실행.

 어플로케일을 적용하고 싶은 프로그램의 실행파일에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열면 로케일 에뮬레이터가 보일 것이다.

 여기서 하위 메뉴에 있는 Run in Japanes를 실행하면 어플로케일을 적용한 것과 같이 실행에 문제가 있던 일본어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프로그램 실행 어플로케일


그 외.

 Locale Emulator도 만능은 아니기 때문에 해당 프로그램에서도 정상적으로 실행이 안 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NTLEA라는 다른 대체 프로그램이 있으니 이를 이용 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

 (일본어 윈도우에서만 작동되는 프로그램은 두 프로그램 모두에서 실행이 안되 는 경우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