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삭제 및 초기화 방법

2019. 11. 14. 22:43 / 서기랑

 네이버에 가입하게 되면 블로그는 따로 생성하지 않아도 자신의 아이디주소로 자동 생성이 되어 처음 블로그를 해보려는 사람들에게는 네이버 블로그만한 것도 없다.

 하지만 블로그를 한다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보니 중간에 그만두는 사람도 많고, 취향에 맞지않아 티스토리 같은 다른 블로그로 이전하는 사람도 많은데 이런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네이버 블로그는 삭제하거나 혹은 초기화를 하려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네이버 블로그 삭제 및 초기화 방법

1. 블로그 관리 페이지.

 일단 네이버 블로그는 가입시 자동 생성되기 때문에 탈퇴를 하지않는 이상 삭제는 불가능하다.

 따라서 블로그의 삭제가 필요하지만 네이버의 탈퇴는 할 수 없다면 초기화를 통해 블로그의 내용만 삭제하는 방법밖에 없는데 초기화는 블로그 관리에서 가능하다.


 우선 자신의 블로그에 접속하여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하자.

 (혹은 주소창에 'https://admin.blog.naver.com/자신의 네이버 ID'를 입력해도 된다.)

블로그 관리


2. 블로그 초기화 신청.

 관리 페이지를 보면 왼쪽 메뉴의 사생활 보호 부분에 블로그 초기화라는 메뉴를 찾을 수 있다.

 이를 클릭하면 오른쪽 화면에 블로그 초기화와 관련된 화면이 나타나는데 초기화 예정일을 선택하고 블로그 초기화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초기화를 할 수 있다.

 (예정일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초기화는 7일 이내 혹은 24시간이 필요하다.)

초기화 예정일


3. 초기화 신청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정말 초기화신청을 하는 것이 맞는지 비밀번호 재확인과, 전화번호 재확인 절차를 진행한다.

네이버 본인인증


그 외.

 한번 초기화된 블로그의 내용은 복구가 불가능 하다.

 따라서 초기화는 신중히 생각해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 꼭 삭제나 초기화가 아니더라도 비밀 글로 변경하여 자신만 보는 방법도 있으니 이 방법을 생각해보는 것도 좋으며 초기화 신청을 했다고 해도 초기화 예정일이 지나지 않는 이상에는 취소가 가능하니 성급하게 초기화를 신청했다면 한번 더 생각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