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자동 재시작 기능 설정 방법

2019. 11. 12. 23:07 / 서기랑

 스마트폰은 주기적으로 재시작(재부팅)하여 사용하는 것이 성능 관리나 백그라운드 앱 간의 충돌과 같은 문제의 최소화 등 여러 가지 면에서 좋다.

 하지만 보통 한번 스마트폰을 켜게 되면 별다른 문제가 생기지 않는 이상 재시작 없이 충전하여 계속하여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더군다나 최근에는 보조배터리의 사용과 일체형 스마트폰이 늘어나면서 스마트폰을 재시작하여 사용하는 사람들은 더욱 줄어들었다.


 스마트폰의 재시작은 잠깐의 시간만 투자한다면 누구나 간단하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은근히 귀찮은 작업이기 때문에 나중으로 미루다 보면 어느새 또 잊어버리게 되는 경우도 많은데 직접 재시작하는 것이 귀찮다면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새벽시간에 자동으로 재시작이 되도록 자동 재시작 기능을 설정해주는 것은 어떨까 한다.

 (스마트폰의 통신사에 따라 방법이 조금씩 다른데 여기서는 갤럭시 S7, SKT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다른 스마트폰은 아랫부분에 글로 간략하게 정리해봤다.)


스마트폰 자동 재시작 기능 설정 방법

1. 스마트폰 설정.

 우선 앱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스마트폰의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스마트폰 설정 자동 재시작


2. T 안심.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메뉴 중에 'T 안심'을 찾아 터치하도록 하자.

T안심 메뉴


3. 안심 클리너.

 제일 하단에 있는 안심 클리너를 터치.

안심클리너 실행


4. 자동 재시작 기능 설정.

 안심 클리너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실행과 관련 화면이 나타나는데 일단 확인을 한 뒤 메뉴가 나타나면 기능을 설정하면 된다.

 보통 처음 실행했다면 자동 실행과 자동 재시작 기능의 설정은 활성화되어있을 텐데 활성화되어있지 않다면 둘 다 터치하여 활성화시킨 뒤 해당 기능이 실행되는 시간을 설정해야 하니 자동 실행 시간 설정을 터치하도록 하자.

자동실행과 재시작


5. 자동 실행 시간 설정.

 시간은 몇 시에 실행할 것인지 그리고 얼마의 주기로 실행할 것이지를 설정하면 된다.

 보통은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새벽시간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으며 날마다 설정하는 것보다는 토요일이나 일요일 새벽 기준으로 일주일 정도로 설정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

 (간혹 스마트폰이 재시작하지 않고 그냥 꺼지게 되어 알람이 울리지 않는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함.)

자동 재시작 실행 시간 설정


그 외.

 위 방법은 skt의 갤럭시 s7을 기준으로 작성하였다.

 하지만 통신사나 스마트폰의 기종에 따라서 스마트폰의 자동 재시작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은 다른데 T안심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길 바란다.


- 방법1

설정 -> 일반 -> 초기화 -> 자동 재시작


- 방법2

설정 -> 디바이스 관리 -> 오른쪽 상단 점 세개 메뉴 -> 자동 재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