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집 마지막 버전 다운로드

2019. 11. 11. 23:39 / 서기랑

 무료 압축 프로그램으로 유명했었던 빵집은 개발자의 업데이트 중단으로 인하여 현재로서는 사용하는 사람이 보기 힘들 정도로 많이 줄어들었다.

 하지만 간혹 익숙하다는 이유로 여전히 빵집의 사용을 고집하거나 xp와 같은 오래된 버전의 윈도우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최신 압축 프로그램이 작동하지 않아 빵집을 찾는 사람들도 있는데 개발자의 공식 홈페이지는 도메인이 만료되었고 네이버 자료실에서도 자료가 삭제되었기 때문에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인터넷을 찾아봐야 한다.


빵집 마지막 버전 다운로드

1. 파일 다운로드.

 과거에는 알집만큼 유명했고, 아직도 찾는 사람들이 있다 보니 빵집의 설치 파일은 생각보다 쉽게 구할 수 있는데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빵집의 설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 블로그가 아니더라도 검색만 한다면 쉽게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bz4setup.exe


빵집 다운로드


2. 보안 취약점 문제.

 다운로드할 파일을 실행하고 안내대로만 진행한다면 빵집의 설치는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설치 후 바로 사용하기에는 보안과 관련된 취약점 문제가 있기 때문에 약간의 작업을 해줘야 하는데 작업이라고 해봐야 빵집을 설치한 폴더로 이동하여 unacev2.dll파일을 삭제하기만 하면 된다.

unacev2.dll


그 외. 보안 관련 취약점?

 빵집의 보안과 관련된 문제는 ace 포맷과 관련된 문제인데 이 문제는 빵집뿐만 아니라 ace 포맷을 다루는 모든 압축 프로그램에서 해당되는 문제였다.

 하지만 다른 압축 프로그램들은 업데이트로 인해 해당 문제를 해결했지만 빵집은 오래전에 업데이트가 중단되었기 때문에 빵집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서는 사용자가 직접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KISA 보안 공지 보기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는 해도 일반 사용자가 개발자가 아닌 이상에야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기 때문에 임시방편으로 ace 포맷과 관련된 파일인 unacev2.dll를 삭제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고 보면 되는데 해당 파일을 삭제하면 ace 포맷으로 압축하거나 해제를 할 수 없게 되지만 예전에나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었지 요즘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포맷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 되지는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