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잠금모드 설정과 해제 방법

2019. 11. 2. 08:30 / 서기랑

 카카오톡의 잠금모드는 자동 로그인을 할 때나 자리를 오래 비우게 될 때 카카오톡을 잠금으로써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기능으로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지 않는 이상 다른 사람이 보거나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사생활 보호 같은 개인 보안을 위해서는 필요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다.


 다만 사용하는 장소에 따라서는 굳이 필요 없을 수도 있는데 회사 같은 다른 사람들도 볼 수 있는 공간이라면 잠금모드를 설정하는 것이 좋겠지만 집에서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어차피 볼 사람도 없기 때문에 번거롭기만 할 뿐 이를 해제하여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할 수도 있다.


카카오톡 잠금모드 설정과 해제 방법

1. 잠금 모드 로그인 설정.

 일단 로그인 시 잠금모드의 설정은 기본적으로 사용 설정이 되어있는데 이를 사용하거나 해제하는 것은 로그인하기전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아랫부분의 체크박스로 설정이 가능하다.

 (체크하면 잠금모드 사용, 체크를 하지 않으면 해제)

잠금모드로 자동로그인


 하지만 자동 로그인으로 인해 이미 로그인한 상태라면 굳이 로그아웃을 할 필요는 없고 카카오톡 설정의 일반 탭에서도 설정이 가능하니 여기서 사용 또는 해제 설정을 하면 된다.

 (카카오톡의 자동 실행도 여기서 설정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설정 이동


2. 미사용 시 잠금 모드 설정.

 잠시 자리를 비우는 경우 직접 잠금 설정을 해도 되지만 자주 자리를 비워야 한다면 일정 시간 뒤에 자동으로 잠금 모드가 되는 미사용 시 잠금 모드 설정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설정 방법은 잠금 모드 로그인 설정과 비슷한데 카카오톡의 설정의 일반 탭에서 잠금 모드에 있는 PC미사용시 잠금 부분을 체크하고 설정이 실행될 시간을 정해주면 된다.

 해제는 당연히 이 부분의 체크를 해제하면 된다.

PC 미사용 시 잠금모드 적용


그 외.

 로그인이나 미사용 시 잠금 모드를 사용하기는 귀찮지만 잠시 자리를 비워야 할 때 잠금 모드의 설정이 필요하다면 메뉴에서 잠금 모드를 클릭하면 바로 잠금모드로 전환이 되니 꼭 잠금 모드를 설정할 필요 없이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

잠금모드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