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입력창 잠금 설정 방법(스마트폰)

2019. 11. 1. 08:30 / 서기랑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 앱은 당연 카카오톡이 아닐까 한다.

 그러다 보니 가족이나 친한 친구, 지인 등과 같은 편한 관계를 가진 사람들과의 채팅방 외에도 학교나 직장 등과 같이 어느 정도 격식을 차려야 하는 다소 불편한 채팅방도 존재하게 될 텐데 이렇게 채팅방이 다양하다 보면 채팅방을 착각하여 하필이면 불편한 채팅방에 메시지를 잘못 보내는 대참사가 발생하기도 할 것이다.


카카오톡 입력창 잠금 설정 방법

1. 채팅방 이동.

 메시지를 잘못 보내는 일을 막기 위해서는 채팅방의 입력창 잠금을 설정하는 것이 좋다.

 입력창 잠금은 기본적으로 채팅방의 입력창을 잠금으로써 메시지가 바로 입력되지 않도록 하여 실수로 잘못 보내는 일을 방지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보면 된다.

 우선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입력창 잠금 설정이 필요한 채팅방으로 이동해야 한다.

채팅방 이동


2. 채팅방 정보.

 채팅방으로 이동했다면 채팅방 오른쪽 상단의 三모양을 터치한 뒤 메뉴가 나타나면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여 채팅방 정보로 이동하도록 하자.

채팅방 정보 설정


3. 현재 채팅방 입력창 잠금.

 채팅방 정보의 메뉴를 살펴보면 현재 채팅방 입력창 잠금 메뉴가 보일 것이다.

 이 부분을 터치하여 활성화하도록 하자.

카카오톡 입력창 잠금 설정


4. 입력창 잠금 확인.

 이제 채팅방으로 돌아온 뒤 채팅방의 입력창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회색 글씨로 '대화에 주의가 필요한 채팅방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보이면서 터치를 해도 입력이 되지 않는다.

 이로서 실수로 메시지를 잘못 보내는 일은 확실히 줄어들 수 있을 텐데 이후 채팅방에 메시지를 적고 싶다면 오른쪽의 노란색 자물쇠 모양을 터치하면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다.

스마트폰 입력창 잠금


그 외.

 채팅방 정보에 '현재 채팅방 입력창 잠금'이 보이지 않거나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다면 먼저 카카오톡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에 카카오톡 설정 -> 실험실에서 채팅방 입력창 잠금 부분을 활성화 한 다음 다시 시도해보도록 하자.

업데이트 실험실


 PC카톡의 경우에도 비슷한 방법으로 채팅방의 입력창 잠금 설정이 가능하다.

 (사실 PC카톡이 더 먼저 생겼다.)

PC카톡 채팅방 입력창 잠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