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잠금 화면 사진 모음 저장 방법

2019. 10. 29. 23:26 / 서기랑

 윈도우10의 잠금화면 사진 중에 간혹 마음에 드는 사진을 발견한다면 이를 배경화면으로 설정하거나 따로 저장해서 소장하고 싶은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런 경우 사진을 찾기 위해 인터넷을 검색하는 것도 좋지만 굳이 그러지 않아도 윈도우10의 잠금화면 사진은 기본적으로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약간의 작업만으로 사진을 원하는 폴더에 저장하거나 윈도우의 배경화면으로 지정할 수 있다.

 

윈도우10 잠금 화면 사진 모음 저장 방법

1. 경로 이동.

 사진은 윈도우에서 따로 저장해둔 폴더가 있기 때문에 먼저 해당 폴더로 이동해야 한다.

 탐색기의 주소창에 아래의 경로를 입력하도록 하자.

%LocalAppData%\Packages\Microsoft.Windows.ContentDeliveryManager_cw5n1h2txyewy\LocalState\Assets

윈도우10 잠금 화면

2. 파일 복사.

 위의 경로로 이동했다면 알 수 없는 이름의 파일들이 보일 것이다.

 이 파일들 중 일부가 잠금 화면의 사진 파일이라고 보면 되는데 아직은 어떤 파일인지 알 수 없으니 일단 해당 파일을 모두 복사하여 자신이 알아볼 수 있는 임시 폴더에 복사하도록 하자.

 (여기서는 'C:\Users\Administrator\Downloads\test'경로에 복사했다.)

파일 복사

3. 이름 수정.

 파일을 복사했다면 이제 파일의 이름 뒤에 .jpg가 들어가도록 수정해야 하는데 수가 많지 않다면 한 개씩 수정해도 되지만 파일이 많다면 cmd의 명령어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우선 복사한 파일이 있는 탐색기의 주소창에 cmd를 입력하도록 하자.

탐색기에서 cmd 실행

 그러면 탐색기 경로 그대로 cmd가 실행이 되는데 여기서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기만 하면 해당 폴더의 파일 이름 뒤에 모두 수정된다.

rename *.* *.jpg

rename dos

4. 잠금 화면 사진 확인.

 다시 탐색기에서 파일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jpg가 붙으면서 그림파일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미리보기도 가능해지고 실행하여 직접 열어볼 수 있도록 변경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제 여기서 원하는 사진을 찾아 배경화면으로 지정하거나 따로 저장하면 된다.

 참고로 크기가 작은 파일들은 잠금 화면 사진이 아니기 때문에 파일의 크기가 큰 순서로 정렬(내림차순)을 한 다음 찾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윈도우10 잠금 화면 사진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