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결과 새 탭에서 열기 설정 방법

2019. 10. 26. 21:13 / 서기랑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는 검색 결과의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새 탭 혹은 새 창으로 사이트가 나타난다.

 하지만 구글은 이와 다르게 새 탭이 아닌 현재 페이지에서 넘어가도록 되어있는데 나름의 장단점은 있지만 간혹 실수로 뒤로 가기가 아닌 X표를 클릭하여 종료를 해버리면 브라우저를 다시 켜야 하는 일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불편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많이 있을 것이다.


구글 검색 결과 새 탭에서 열기 설정 방법

1. 구글 검색 설정.

 구글도 다른 포털사이트에서처럼 검색 결과를 새 탭으로 열기 위해서는 설정을 변경하면 된다.

 설정은 구글 첫 페이지 오른쪽 하단에 있는 설정 메뉴에서 검색 설정을 클릭하거나,


 혹은 검색 후 바로 아래에 있는 '검색 -> 검색 환경설정'을 클릭하면 된다.


2. 검색 결과 여는 창.

 검색 결과 페이지가 나타나면 검색 결과 여는 창 부분에 있는 '선택한 검색 결과를 새 브라우저 창에서 열기'를 체크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이후 검색 결과의 링크를 클릭해보면 새 탭으로 사이트가 열리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 외.

 해당 설정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에 대해서만 적용되는 설정임으로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검색 결과를 새 탭으로 열고 싶다면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다시 해야 한다.

 또한 구글 사이트의 검색 결과에 한해서만 새 탭으로 페이지가 나타나도록 설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모든 링크를 클릭 시 새 탭으로 나타나도록 하고 싶다면 브라우저의 설정을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