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전체 화면으로 크게 보는 방법

2019. 10. 21. 23:03 / 서기랑

 노트북이나 테블릿PC 등에서 한글 문서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 화면이 작다 보니 일반 모니터에서 문서작업을 하는 것보다는 불편하고 효율이 떨어진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이런 경우 한글의 좌우 여백을 보이지 않게 하거나 전체 화면으로 메뉴까지 숨겨 조금이라도 큰 화면으로 보면 그나마 조금은 괜찮지 않을까 하는데 이는 간단한 설정만 한다면 쉽게 전체 화면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한글 전체 화면으로 크게 보는 방법

- 전체 화면.

 한글의 상단 메뉴에서 '보기 - 전체 화면'을 클릭하거나 단축키 [Ctrl + G, Z]를 입력하면 아주 간단하게 실행 가능하다.

 (윈도우 창의 전체 화면과는 다르다.)

한글 전체 화면


 전체 화면 상태에서는 한글의 상단 메뉴는 보이지 않게 되는데 마우스를 위로 가져가면 조그마하게 나타나며 전체 화면의 취소는 전체 화면을 실행했던 것처럼 '보기 - 전체 화면'을 클릭하거나 하단에 전체 화면 취소 혹은 단축키 등을 입력하면 된다.

전체 화면 취소


 이 외에도 오른쪽 하단에 조그마하게 있는 전체 화면 아이콘을 클릭하는 것으로 전체 화면의 실행과 종료가 가능하다.

하단 아이콘


- 쪽 윤곽.

 화면을 크게 볼 수 있는 것은 좋은데 전체 화면이 뭔가 부담스럽다면 양쪽의 여백만 없애주는 쪽 윤곽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방법은 전체 화면을 실행한 것과 비슷한데 한글의 상단 메뉴에서 '보기 - 쪽 윤곽'을 클릭하거나 단축키 [Ctrl + G, L]를 입력하면 된다.

한글 쪽 윤곽


 종료는 실행했던 것처럼 '보기 - 쪽 윤곽'을 클릭하거나 단축키를 입력하면 되며 오른쪽 하단에 아이콘으로도 가능하다.


- 화면 확대.

 메뉴까지 없애면서 전체 화면으로 한글 문서의 크기를 키웠지만 정작 작성하는 문서는 그대로라서 불편하다면 문서의 크기도 확대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확대는 역시나 한글의 상단의 메뉴 중 보기에서 가능하며 그 외에도 오른쪽 하단에 돋보기 모양의 값을 수정하거나 [Ctrl + 마우스 휠]로도 조절 가능하니 편한 방법을 이용하면 된다.

 (개인적으로는 화면 크기에 맞춰서 크기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폭 맞춤을 두고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글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