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플레이어 광고 차단 방법

2019. 10. 20. 22:27 / 서기랑

 2019년 8월쯤의 업데이트 이후 팟플레이어는 실행할 때 화면 오른쪽 하단에 팝업 광고가 나타나게 업데이트되었다.

 잠시 나타났다 사라지는 정도로 생각보다 많이 불편한 것은 아닌 듯 하지만 사용자에 따라서는 이것이 불편한 사람도 있을 것이며 지금까지 잘 사용하던 프로그램에 광고 자체가 추가된 것이 불만인 사람들도 있을 텐데 보통 이런 경우에는 윈도우의 hosts 파일을 수정하는 것으로 광고를 나타나지 않도록 차단하는 것이 가능하다.


팟플레이어 광고 차단 방법

1. 관리자 권한으로 메모장 실행.

 host파일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데 host파일은 메모장으로 열 수 있으니 먼저 메모장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도록 하자.

메모장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2. hosts 파일 열기.

 메모장을 실행했으면 상단의 '파일 - 열기'를 통해 아래의 경로로 이동한 뒤 host파일을 열면 된다.

 다만 hosts 파일은 txt 파일이 아니기 때문에 파일을 열 때 파일 유형은 '모든 파일로 변경해야 보인다.


- 경로

 %windir%\System32\drivers\etc

 (%windir%는 윈도우의 환경 변수로 윈도우의 설치 폴더(예 - c:\windows)라고 보면 되는데 경로를 복사 붙여 넣기 하는 것이 편할 것이다.)

hosts 파일 열기


3. 차단 주소 입력.

 hosts 파일을 열었다면 가장 아래 부분에 아래의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 넣고 저장한 다음 컴퓨터를 재부팅하는 것으로 팟플레이어의 광고를 차단할 수 있다.

(팟플레이어의 라이브 방송을 보는 사용자라면 모든 내용을 추가할 경우 라이브 방송을 볼 수 없다고 하니 아래의 두 줄은 추가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 그 대신 광고는 가끔 나타난다.)


- 복사할 내용

127.0.0.1 p1-play.edge4k.com

127.0.0.1 p2-play.edge4k.com

127.0.0.1 p1-play.kgslb.com

127.0.0.1 kyson.ad.daum.net

127.0.0.1 display.ad.daum.net

127.0.0.1 analytics.ad.daum.net

팟플레이어 광고 차단 url 추가


그 외.

 팟플레이어의 광고는 특정 업데이트를 기준으로 추가된 것이기 때문에 꼭 최신 버전을 사용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면 속 편하게 광고가 없던 구버전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할 수도 있는데 광고가 없는 구버전의 팟플레이어는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구버전 팟플레이어 32비트 다운로드 링크

 구버전 팟플레이어 64비트 다운로드 링크


 구버전을 설치했다면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F5 키로 환경설정을 열고 자동 업데이트가 되지 않도록 설정해야 한다.

자동 업데이트 사용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