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라이브러리 게임 영구 제거 방법

2019. 10. 13. 22:12 / 서기랑

 스팀의 게임 중 본편과 추가로 DLC가 있는 일부 게임들은 시간이 지난 뒤 본편과 DLC를 통합하여 새로운 버전을 내놓기도 한다.

 신규 유저를 끌어들이기 위한 판매 전략이겠지만 문제는 이런 통합 버전의 가격인데 일부 게임 중에는 본편을 구매하고 따로 DLC를 구매하는 가격보다 통합버전을 구매하는 것이 가격이 더 저렴하지만 통합본이 나오기 전에 본편을 구매한 사람은 통합버전을 구매하지 못하게 되어있는 데다가 DLC만 구매하려면 더 높은 가격으로 구매해야 하는 게임들이 있다는 것이다.


스팀 라이브러리 게임 영구 제거 방법

1. Steam 고객지원.

 DLC를 모두 구매하는 것보다 통합 버전을 새로 구매하는 것이 가격이 저렴하다면 스팀의 라이브러리에서 구매한 본편을 영구 제거하면 통합 버전이 구매가 가능해진다고 한다.

 다만 라이브러리에서의 영구 제거는 말 그대로 환불이 아닌 제거 즉 돈 주고 산 게임을 그냥 쓰레기통에 버리는 것과 같은 것이기 때문에 고객센터에 다시 한번 확인해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우선 스팀을 실행하고 상단의 메뉴에서 '도움말 - Steam 고객지원'을 클릭하여 고객지원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하자.

스팀 고객지원 페이지


2. 게임, 소프트웨어, 기타.

 고객지원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메뉴 중에 '게임, 소프트웨어, 기타'를 찾아서 클릭.

게임 소프트웨어


3. 검색.

 이제 라이브러리에서 제거 하고 싶은 게임의 이름을 검색 창에 입력하여 게임이 검색되면 클릭하도록 하자.

 (구매하지 않은 게임도 검색이 되기 때문에 이름은 정확하게 입력하는 것이 좋으며 최근 제품에 게임이 보인다면 검색할 필요 없이 최근 제품에서 클릭하면 된다.)

제품명 검색


4. 계정에서 영구히 제거.

 게임을 클릭하면 해당 게임과 관련된 몇 가지 지원 메뉴가 나타나는데 제일 아래에 보면 '이 게임을 내 계정에서 영구히 제거하고 싶습니다.'라는 메뉴가 있다.

 이를 클릭하도록 하자.

스팀 라이브러리 게임 영구 제거


5. 제거 확인.

 마지막으로 정말 게임을 제거할 것인지 확인하는 화면이 나타나면 '예, 나열된 게임들을 내 계정에서 영구히 제거합니다'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스팀 라이브러리 게임은 영구 제거된다.

제거 확인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