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에 안전하게 연결할 수 없음 관련 문제 해결 방법

2019. 10. 11. 22:38 / 서기랑

 인터넷을 하면서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다 보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 페이지에 안전하게 연결할 수 없음. 사이트가 만료된 또는 안전하지 않은 TLS 보안 설정을 사용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 안전하게 연결할 수 없음


 보통 이런 경우 오류 메시지 말 그대로 사이트 TLS 보안과 관련된 문제일 수도 있지만 요즘에는 sni 차단과 관련된 문제일 수도 있는데 사이트의 문제라면 해당 사이트에서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 이상 손쓸 방법은 없지만 sni와 관련된 문제라면 다음의 방법으로 우회를 한다면 사이트의 접속이 가능하다.


이 페이지에 안전하게 연결할 수 없음 관련 문제 해결 방법

1. 우회 프로그램 다운로드.

 sni와 관련된 문제라면 우회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쉽고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아닐까 하는데 우회 프로그램은 여러 가지 많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시크릿 sni라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한 뒤 길호넷에서 다운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잠시 기다리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시크릿 SNI 바로가기(길호넷)

sni 우회 프로그램


2. 프로그램 실행.

 다운로드를 완료했다면 해당 파일의 압축을 풀고 SecretSNI를 실행하도록 하자.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바로 프로그램이 실행될 것이다.

secretsni


3. sni 우회.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간단한 화면이 나타나는데 실행하기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그다음 연결되지 않았던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사이트를 이용 중에는 프로그램을 계속 실행시켜둬야 하며 우회를 종료하고 싶다면 다시 버튼을 클릭하거나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된다.

프로그램 실행


그 외.

 이 외에도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우회 프로그램에는 goodbyedpi라는 프로그램도 있으니 위 프로그램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goodbyedpi를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며 스마트폰의 경우에도 sni 우회를 위한 다양한 앱이 있으니 관련 문제가 발생한다면 앱을 이용해 보면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