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포인터 커서 변경 방법

2019. 10. 9. 22:21 / 서기랑

 기본적인 마우스 포인터의 모양은 화살표 모양으로 사용하기 최적화된 심플한 모양이 아닐까 한다.

 하지만 간혹 해상도가 높은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마우스 포인터가 너무 작거나 눈에 띄지 않아 사용에 불편한 경우도 있고, 항상 보는 같은 모양의 마우스 포인터가 너무 식상한 사람도 있을 텐데 이런 경우에는 다음의 방법으로 마우스 포인터 모양을 변경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마우스 포인터 커서 변경 방법

1. 제어판 마우스.

 우선 제어판을 실행 한 뒤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혹은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한 뒤 마우스를 찾아서 실행하도록 하자.

제어판


2. 포인터 사용자 지정.

 마우스 속성 창이 나타나면 포인터 탭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그다음 사용자 지정 부분에 평소 사용하던 마우스 포인터가 보일 텐데 이를 더블클릭하고 다른 커서 파일을 선택하면 마우스 포인터의 모양을 변경할 수 있다.

마우스 포인터


그 외. 커서 파일 다운로드.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커서 파일은 모양이 다양하지 않아 원하는 모양이 없는 경우도 많을 것이다.

 이런 경우에는 인터넷에서 원하는 모양의 커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포인터의 모양을 변경하는 것도 좋은데 커서 파일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다른 사이트도 많다.)

 cursors-4u 바로가기

커서 다운로드 사이트


 파일을 다운로드했다면 압축을 풀고 위의 방법과 같이 포인터 탭에서 변경하면 되는데 압축을 푼 파일의 위치로 이동하여 변경하거나 압축을 푼 커서 파일 자체를 c:\windows\coursors로 이동한 뒤 변경해도 된다.

마우스 포인터 커서 파일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