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포인터 커서 크기 변경 방법

2019. 10. 8. 23:23 / 서기랑

 크기가 큰 모니터나 해상도가 높은 모니터를 사용하다 보면 윈도우의 기본 설정 마우스 포인터는 너무 작아 잘 안 보이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해상도를 낮춰서 사용하는 것도 방법일 될 수 있지만 어차피 화면을 보는데 불편함이 없지만 마우스 포인터만이 문제가 된다면 마우스 포인터의 크기만 변경하여 사용하면 되는데 변경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윈도우 버전별로 방법은 약간 다를 수 있지만 큰 차이는 없다.)


마우스 포인터 커서 크기 변경 방법

1. 제어판의 접근성.

 포인터의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한눈에 알기 쉽게 변경하는 방법은 접근성 센터를 이용하는 것이다.

 우선 제어판을 실행한 뒤 접근성을 실행하도록 하자.

 (보기 기준이 전체라면 접근성 센터를 실행하면 된다.)

제어판 접근성


2. 마우스 작동 방법 변경.

 접근성을 실행하면 창의 오른쪽 화면에 접근성 센터의 메뉴가 나타날 것이다.

 여기서 마우스 작동 방법 변경을 찾아 클릭하도록 하자.

마우스 작동 방법


3. 마우스 포인터 크기 변경.

 마우스 작동 방법 변경은 몇 가지 기능을 통해 마우스를 사용하기 쉽게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여기서 마우스 포인터의 크기도 변경이 가능하다.

 기본 설정은 보통이며 대형과 초대형의 크기로 변경이 가능하며 흰색 포인터에서 검은색이나 선택에 따라서 반전되는 포인터로 색의 변경도 가능하다.

마우스 포인터 크기


그 외.

 마우스 포인터는 위 방법 외에도 제어판 - 마우스에서 포인터 구성표를 변경하는 방법으로도 크기 변경이 가능하다.

 또한 기본으로 제공하는 포인터 외에 사용자가 직접 포인터를 지정할 수 있으니 인터넷에서 눈에 잘 띄는 커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포인터를 변경하는 것도 마우스 포인터 커서의 크기를 변경하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

포인터 구성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