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업데이트 폴더 SoftwareDistribution 삭제 방법

2019. 10. 5. 19:48 / 서기랑

 윈도우10에서 업데이트 도중 컴퓨터의 강제 종료 등으로 업데이트가 중단되는 경우 간혹 이후부터는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고 오류 코드만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윈도우 설치 폴더 하위에 있는 SoftwareDistribution라는 폴더를 삭제한 뒤 업데이트를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면 해결되기도 하는데 해당 폴더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먼저 관련 서비스를 종료해야 한다.


윈도우10 업데이트 폴더 SoftwareDistribution 삭제 방법

1. 윈도우 서비스 실행.

 관련 서비스를 종료하기 위해서는 먼저 윈도우 서비스를 실행해야 한다.

 실행 방법은 키보드의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창에서 services.msc을 입력하거나 '제어판 - 관리 도구 - 서비스'를 실행하면 된다.


2. 관련 서비스 중지.

 서비스 창이 나타나면 Windows Update와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서비스를 찾아서 중지시면 되는데 서비스의 왼쪽 위에 조그만 글씨의 중지를 클릭하면 된다.

 (서비스의 속성에서 중지시켜도 된다.)



3. SoftwareDistribution 폴더 삭제.

 서비스를 종료했다면 이제 윈도우 설치 폴더로 이동하도록 하자. (예 - c:\windows)

 그 후 SoftwareDistribution 폴더를 찾아 삭제를 시도하면 된다.


4. 관련 서비스 실행.

 폴더를 정상적으로 삭제했다면 정상적인 윈도우 업데이트를 위해 윈도우 서비스에서 중지했던 관련 서비스를 다시 시작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