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0x80070422 오류 해결 방법

2019. 10. 4. 08:30 / 서기랑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하거나 윈도우의 업데이트를 하려고 하는데 0x80070422라는 오류 코드가 발생하면서 다운로드나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액세스 거부, 업데이트를 컴퓨터에 적용할 수 없습니다. 등등)


 이런 경우 보통은 윈도우에 이상이 있다기보다는 단순히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가 실행 중이 아니기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간혹 서비스를 실행해도 여전히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업데이트 파일을 제거한 뒤 다시 서비스를 시작해야 할 수도 있다.


윈도우10 0x80070422 오류 해결 방법

1. 서비스 실행.

 윈도우의 업데이트 서비스가 중지된 상태라면 서비스를 실행하는 것만으로 0x80070422 오류 코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우선 키보드의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창을 열고 services.msc을 입력하여 서비스를 실행하도록 하자.

 (제어판 - 관리 도구 - 서비스로도 실행이 가능하다.)

서비스 실행


2. Windows Update 속성.

 서비스 창이 나타나면 Windows Update 서비스를 찾아서 더블 클릭을 하거나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어 속성을 실행하도록 하자.

윈도우 업데이트 속성


3. 서비스 시작.

 속성 창에서는 해당 서비스의 시작 유형을 자동 혹은 수동으로 변경한 뒤 적용 버튼을 먼저 클릭하고 서비스를 시작하도록 하자.

 (시작 유형이 사용 안 함 상태라면 시작 버튼이 활성화가 안되어 유형을 변경하고 먼저 적용을 해야 한다.)

서비스 시작 유형


 이후 0x80070422 오류가 발생했던 스토어 앱의 설치나 윈도우 업데이트를 시도하면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 외. 여전히 오류가 발생한다면?

 Windows Update 서비스를 시작했음에도 여전히 오류가 발생한다면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을 삭제하고 업데이트를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야 할 수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먼저 Windows Update와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서비스를 중지 한 뒤 윈도우 설치 경로(%windir%)에 있는 softwaredistribution폴더의 이름을 변경하고 다시 서비스를 실행하면 문제가 해결되기도 한다.

윈도우 설치 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