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teams 제거 및 자동 설치 방지 방법

2019. 10. 3. 08:30 / 서기랑

 MS오피스365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따로 설치하지도 않았는데 Microsoft teams(마이크로소프트 팀즈)라는 프로그램이 추가로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프로젝트와 팀을 만들고 파일이나 대화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업무 협업 프로그램으로 개인 사용자가 혼자서 사용할 일은 거의 없는 데다가 우리나라에서는 협업용으로도 잘 사용하지도 않다 보니 그냥 제거하는 것이 좋은데 문제는 막상 제거를 하더라도 인터넷만 연결되어있다면 자동으로 다시 설치된다는 점이다.


microsoft teams 제거 및 자동 설치 방지 방법

1. 앱 및 기능 실행.

 제거를해도 자동으로 설치되는 것이 꼭 악성 프로그램 같지만 어쨌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악성 프로그램은 아니다 보니 기본적인 방법으로 제거가 가능하다.

 우선 Windows 설정에서 앱을 실행하도록 하자.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을 실행해도 된다.)

윈도우 설정


2. 목록 검색.

 앱 및 기능 창이 나타나면 teams를 검색하도록 하자.

 (꼭 검색이 아니더라도 목록을 보며 순서대로 찾아도 되지만 자동 설치 프로그램도 같이 찾기 위해서 검색하는 것이 더 편하다.)

앱 및 기능 검색


3. microsoft teams 제거.

 이제 검색 결과에서 Microsoft Teams을 제거하면 되는데 추가로 Teams Machine-Wide Installer도 검색이 됐다면 반드시 함께 제거해야 한다.

 (Microsoft Teams를 제거해도 어느 센가 다시 자동으로 설치가 되는 이유는 바로 Teams Machine-Wide Installer 때문으로 Microsoft Teams를 제거하고 자동 설치가 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싶다면 반드시 같이 제거해야 한다.)

microsoft teams 제거 자동 설치 방지


그 외.

 개인용 컴퓨터가 아니라 회사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삭제가 되지 않거나 위의 방법으로 두 프로그램 모두 삭제를 하더라도 여전히 자동 설치가 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혼자서 해결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방법을 찾기보다는 회사의 전산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