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예약 메일 보내기와 취소 방법

2019. 9. 29. 23:26 / 서기랑

 메일을 지원하는 대부분의 시스템은 사용자가 시간을 예약하여 메일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다음 메일 역시 이러한 예약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메일을 작성할 때 간단한 설정만으로 작성한 메일을 특정 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다음 예약 메일 보내기와 취소 방법

1. 메일 작성.

 예약 메일은 메일을 보내기 전에 설정이 가능하니 우선 일반 메일을 쓰는 것과 같이 예약으로 보내려는 메일을 쓰도록 하자.

다음 메일 작성


2. 예약 발송.

 메일을 모두 썼다면 보내기 전에 하단에 있는 예약 발송 부분을 체크하고 옆에 날짜와 시간 입력 부분이 나타나면 예약 시간을 입력하고 메일을 보내면 된다.

 (보낸 메일함에 보관되지 않는다는 경고 메시지는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예약 발송 시간 설정


3. 예약 발송 수정 및 취소.

 작성한 예약 메일의 내용이 잘못되어 수정이나 삭제가 필요한 경우 예약된 시간이 지나지만 않았다면 얼마든지 수정 혹은 취소가 가능하다.

 예약 메일은 보낸 편지함이 아닌 예약 메일함에 있는데 여기서 해당 메일을 수정하거나, 체크하여 완전히 삭제하면 된다.

예약 메일 수정 및 취소


그 외.

 예약 메일은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에 메일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특정 시간 이후에 메일을 보내야 하는 경우에 사용하면 유용하다.

 하지만 간혹 시스템에 이상이 생겨 메일이 발송이 지연되거나 실패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너무 이를 너무 믿지는 말고 예약시간이 지난 뒤에는 메일이 잘 보내졌는지는 한번 확인은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