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서명 입력 설정 방법

2019. 9. 27. 23:49 / 서기랑

 아웃룩에서 메일을 보낼 때 명함이나 연락처 등을 매번 넣어야 한다면 이를 서명 입력하여 설정해두는 것이 편하다.

 서명은 메일의 가장 마지막 부분에 사용자가 입력해둔 내용이 붙는 방식으로 메일의 내용과 상관없이 사용자가 설정해둔 내용이 추가되어 들어가는데 꼭 명함이나 연락처가 아니더라도 인사말이라던가 메일에 고정된 내용을 넣고 싶은 경우에도 사용하면 좋을 것이다.


아웃룩 서명 입력 설정 방법

1. 아웃룩 옵션.

 서명을 입력하고 설정하기 위해서는 우선 아웃룩의 옵션을 실행해야 한다.

 우선 상단의 메뉴에서 파일 탭으로 이동한 뒤 옵션을 실행하도록 하자.

아웃룩 옵션


2. 서명 및 편지지.

 옵션 창이 나타나면 왼쪽 메뉴에서 메일로 이동한 뒤 서명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메일 서명


3. 새 서명 만들기.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고 새 서명을 만들도록 하자.

 서명의 내용은 하단에 서명 편집 부분에 넣으면 되며 새 서명과 내용을 모두 입력했다면 저장 버튼으로 저장하면 된다.

새 서명 내용 입력


4. 기본 서명 설정.

 서명을 만들고 저장했다면 아직 서명 및 편지지 창을 닫지 말고 만든 서명을 기본 서명으로 설정해두는 것이 좋다.

 기본 서명은 말 그대로 메일 작성 시 기본으로 선택되는 서명이라고 보면 되는데 이를 설정해 두지 않아도 메일 작성 시마다 사용자가 서명을 직접 선택해야 한다.

 기본 서명 설정은 오른쪽의 새 메시지와 회신/전달 부분에 설정하면 된다.

기본 서명 선택


5. 아웃룩 서명 입력 확인.

 이제 마지막으로 서명이 정상적으로 나타나는지 확인해 보자.

 메일을 새로 작성하면 하단에 서명이 나타나는 걸 볼 수 있을 것이다.

아웃룩 서명 설정


그 외.

 서명은 여러 개를 작성해두고 메일을 작성할 때 선택이 가능하니 상대방에 따라 다른 서명을 사용해야 한다면 이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메일을 보낼 때 상단의 서명 부분을 클릭하면 입력해둔 서명이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