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팅 목록 광고 제거 방법

2019. 9. 26. 23:53 / 서기랑

 카카오톡이 업데이트를 하면서 채팅방 목록이 있는 탭에 광고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기존에도 카카오톡에 광고는 있었지만 채팅방 목록에까지 광고가 추가되다 보니 이를 불편해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카카오톡의 광고는 빅데이터 기반 광고이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카카오톡의 설정을 변경하는 것으로 광고가 나타나지 않도록 제거할 수 있다고 한다.


카카오톡 채팅 목록 광고 제거 방법

1. 스마트폰 설정.

-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구글의 광고 설정과 계정 설정을 변경해야 한다.

 우선 안드로이드의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안드로이드 설정


 그다음 설정에서는 'Google 메뉴 -> Google 계정' 순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구글 계정 설정


 데이터 및 맞춤설정 관리 탭으로 이동한 뒤 광고 개인 최적화 부분에 있는 광고 설정으로 이동을 터치하고 광고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광고 개인 최적화 사용'을 비활성화하도록 하자.

광고 개인 최적화 사용 안함


 다시 'Google 메뉴'로 돌아온 뒤 이번에는 '광고'를 터치하도록 하자.

구글 광고


 마지막으로 '광고 개인 최정화 선택 해제'를 활성화하면 된다.

개인 최적화 선택 해제


- 아이폰

 아이폰은 사용해본 적이 없어 스샷이나 정확한 방법을 따로 정리하지 못했다.

 하지만 설정 방법은 안드로이드와 비슷해 보이는데 순서대로 '설정 - 개인정보 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활성화'를 하면 된다고 한다.


2. 카카오톡 설정.

 스마트폰의 설정을 하면 광고가 제거된다는 사람도 있지만 조금 더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에서도 설정을 해야 한다.

 우선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하단의 점 세 개를 터치한 뒤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하여 카카오톡의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카카오톡 설정 실행


 설정 메뉴에서는 '개인/보안'으로 이동한 뒤 제일 하단에 있는 '최근 검색 자동저장'부분을 비활성화하도록 하자.

 여기까지 하면 카카오톡 설정도 끝이다.

개인 보안 설정


그 외.

 이 방법으로 카카오톡의 채팅방 목록 상단이나 중간중간에 나오는 광고는 어느 정도 제거할 수 있다.

 다만 사용자에 따라서 100% 제거된다고 보기는 조금 어렵고 항상 나오던 광고의 빈도수가 줄어든다고 보는 게 더 맞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