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오프라인으로 작업 해제하기

2019. 9. 25. 22:49 / 서기랑

 평소에 잘 사용하던 아웃룩이 메일을 보내거나 혹은 받은 메일을 확인하려고 하는데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 가장 먼저 아웃룩의 상태가 '오프라인으로 작업'인지 확인해 봐야 한다.


 이는 아웃룩이 오프라인으로 작업 상태가 되면 메일을 보내거나 새로 받을 수 없기 때문인데 보통 이러한 상태가 되는 이유는 아웃룩 사용 중 인터넷이 끊기거나 프록시 설정, 백신 같은 보안 프로그램과의 충돌 등이 이유가 될 수 있다.

 (사용자가 상태를 직접 변경할 수도 있다 보니 간혹 실수로 변경한 경우도 있다.)


아웃룩 오프라인으로 작업 해제하기

1. 아웃룩 상태 확인.

 아웃룩이 오프라인 상태가 되면 하단의 상태 표시기에 '오프라인으로 작업'이라고 나타나며 작업표시줄의 아웃룩에도 X 표시가 나타난다.

아웃룩 오프라인으로 작업 상태 확인


2. 오프라인으로 작업 해제.

 단순 오류로 일시적으로 상태가 전환된 것이라면 간단한 설정으로 오프라인으로 작업 상태를 해제할 수 있는데 상단의 보내기/받기 탭에서 오프라인으로 작업을 클릭하면 상태가 해제된다.

 딱히 상태 변경에 관한 메시지는 없으니 클릭하고 하단의 상태 표시기를 보고 확인하면 되며 큰 문제가 아니라면 이 방법으로 간단하게 상태가 변경이 될 것이다.

오프라인 상태 해제


3. 보안 프로그램과의 충돌.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사용하고 있는 보안 프로그램과의 충돌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아웃룩이 오프라인으로 작업 상태가 될 수 있다고 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보안 프로그램의 실시간 감시 기능을 해제하고 2번의 방법을 다시 시도해보도록 하자.


4. 아웃룩 프로필 설정.

 인터넷도 잘 되고 보안프로그램과의 충돌이 없음에도 계속 오프라인으로 작업 상태가 유지된다면 아웃룩의 프로필에 문제가 발생한 것일 수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새 프로필을 만들어서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지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다.

 새 프로필은 '제어판 - 메일'에서 추가가 가능하며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관련 글 링크

 

 아웃룩 기본 프로필 추가 제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