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아피(mcafee) 삭제 방법

2019. 9. 23. 23:52 / 서기랑

 HP나 삼성 LG 등과 같은 브랜드 노트북을 구매한 경우(요즘엔 거의 HP?) 맥아피(mcafee)라는 백신 프로그램이 기본으로 설치되어있는 경우가 있다.

 나쁘지 않은 백신이긴 윈도우10을 사용한다면 이미 윈도우 디펜더라는 훌륭한 백신이 있기도 하고 맥아피는 다른 백신 프로그램들과 비교했을 때 리소스를 상당히 많이 차지하는 등의 단점이 있기 때문에 삭제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을 텐데 기본적으로 삭제 방법은 간단한 편이다.


맥아피(mcafee) 삭제 방법

1. 프로그램 및 기능.

 악성프로그램이 아닌 관계로 일반적인 윈도우의 프로그램 삭제 방법을 통해 쉽게 삭제가 가능하다.

 (맥아피에서도 삭제 시 권장하는 방법이다.)


 윈도우 10이라면 '설정 - 앱'을 실행하고 앱 및 기능에서 프로그램 이름이 mcafee로 시작하는 프로그램을 찾아 제거하면 된다.

 (설치된 맥아피의 종류에 따라 프로그램 이름은 조금 다를 수 있다.)

윈도우10 설정


 그 외에 다른 버전의 윈도우라면(윈도우10도 상관없다.)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을 실행하여 마찬가지로 mcafee로 시작하는 프로그램을 찾아 제거하면 된다.

제어판 프로그램 및 기능


2. 제거에 실패한 경우.

 간혹 앱 및 기능이나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삭제를 하려고 해도 제거 버튼이 활성화되어있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하며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맥아피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MCPR이라는 제거 도구를 사용하여 삭제를 시도해보는 것이 좋은데 제거 도구는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MCPR 제거 도구 다운로드 링크


 제거 도구는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고, 약관 동의, 화면에 표시된 문자 입력(대소문자 구분)등의 절차를 거친 후 제거를 진행하게 된다.

맥아피 삭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