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방법

2019. 9. 18. 21:33 / 서기랑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오거나 부재중 전화에 찍혀있다면 혹시나 스팸이나 보이스 피싱이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들게 된다.


 어차피 모르는 번호로 전화 올 일이 없다면 그냥 무시해도 되고 요즘 스마트폰의 앱을 통해 대부분은 거를 수 있지만 전화번호에 대한 정보도 없는 상태에서 전화를 받을까 고민을 하다 끊기거나 부재중 전화가 찍혀있다면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어보기에는 뭔가 불안하고 그렇다고 무시하기에도 뭔가 찝찝할 수도 있을 텐데 이런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검색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방법

1. 사이트 접속.

 스마트폰 앱에서 정보가 없는 전화번호라면 전화번호를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를 통해 직접 검색해보는 방법도 있다.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자.

 사이트 바로가기


2.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에 전화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검색창이 있을 것이다.

 여기에 확인하고 싶은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정크콜 검색


3. 전화번호 확인.

 검색한 전화번호에 대한 결과가 나타났다면 이를 확인하면 된다.

 다만 해당 사이트에서도 전화번호가 등록되지 않았다면 정보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니 알아두는 것이 좋다.

 (검색이 안된다고 무조건 안심할 만한 번호는 아니라는 것이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참고로 전화번호가 등록되지 않았다면 다른 사람들이 피해를 보는 것을 막기 위해 자신이 직접 정보를 등록할 수도 있다.

스팸 전화번호 등록


그 외.

 위에서 소개한 사이트 외에도 더콜이나 missed-call같은 비슷한 사이트에서 스팸전화번호를 검색할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서 모두 사용하는 것도 좋으며 단순히 모르는 번호라 알고 싶은 경우라면 114 사이트에 접속하여 검색하는 것으로도 전화번호에 대한 어느 정도의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