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후기] IDE to SATA 컨버터

2017. 7. 15. 12:05 / 서기랑

IDE to SATA 컨버터

 명칭대로 IDE to SATA 컨버터로써 IDE에 SATA 하드를 연결하는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고 반대로 SATA에 IDE 하드를 연결하는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다. 만약 이걸 반대로 연결해서 나타나는 참사는 사용자의 몫이기 때문에 구매하거나 사용 시에는 주의해야 한다.

 (반대로 연결하려면 SATA to IDE 컨버터를 사용해야 하는데 문제는 생긴 게 거의 비슷하다는 점이다.)


 여기 서는 하드플스를 만들기 위해 구매하여 사용해 봤는데 기본적으로 PS2용 네트워크 어댑터는 IDE 하드만 연결할 수 있게 되어있기 때문에 IDE 하드가 없다면 이런 식으로 컨버터를 이용해 SATA 하드를 네트워크 어댑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SATA가 연결 가능한 네트워크 어댑터도 판매하긴 하지만 이쪽은 가격이 꽤나 비싸기 때문에 컨버터를 이용하는 것이 가격적으로 저렴하다.)


IDE to SATA 컨버터

SATA 컨버터라고 써져있다.(당연한 거겠지 이걸 산 거니까)


IDE to SATA 컨버터

IDE를 연결하는 부분


IDE to SATA 컨버터

SATA를 연결하는 부분 


 모양은 심플하며 연결도 별다른 설정 없이 연결하면 된다.


IDE to SATA 컨버터

PS2 네트워크 어댑터와 컨버터 그리고 SATA 하드를 연결 한 모습


 연결한 모습을 보면 캐이블 형식이 아니기 때문에 상당히 깔끔하게 연결되었다.

 하지만 PC에 사용하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PS2 네트워크 어댑터에 연결하게 되면 컨버터의 아래 부분이 네트워크 어댑터의 공간을 넘어서 삐져나오기 때문에 PS2에 장착이 원활하게 되지 않고 네트워크 어댑터를 분해해서 약간 억지로 장착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한다.


IDE to SATA 컨버터

저 조금 때문에 네트워크 어댑터를 분해해서 연결해야 한다.


 뭐 이런 부분을 제외한다면 애초에 목적이었던 PS2에 연결하여 SATA 하드를 인식하는 부분에서는 큰 문제없이 인식이 된다.

네트워크 어댑터를 분해 하고 연결한 모습


그 외 관련 글 링크

 PS2 네트워크 어댑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