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유튜브 화면 깨짐 현상 해결 방법

2019. 9. 10. 23:59 / 서기랑

 크롬을 이용하여 유튜브 동영상을 보다 보면 간혹 화면이 깨지거나 동영상이 멈추는 경우가 있다.

 이는 크롬의 하드웨어 가속 옵션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로 해당 옵션은 크롬의 성능을 향상하기 위한 기능이지만 컴퓨터의 디바이스와 호환이 되지 않는 등 문제가 있다면 오히려 성능이 저하되고 유튜브의 화면이 깨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크롬 유튜브 화면 깨짐 현상 해결 방법

1. 설정.

 하드웨어 가속은 옵션으로 있기 때문에 크롬의 설정에서 관련 설정을 비활성화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우선 크롬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 개를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크롬의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주소창에 chrome://settings/를 입력해도 된다.)

크롬 설정


2. 고급.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오른쪽 화면에서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려서 고급▼을 클릭.

고급 설정


3. 하드웨어 가속 비활성화.

 고급 메뉴가 나타나면 시스템 부분(제일 아랫부분에 있다.)에 있는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을 비활성화하고, 크롬을 다시 시작하도록 하자.

 이후 유튜브 동영상을 재생하면 깨짐 현상은 더 이상 발생하지 않을 것이다.

하드웨어 가속 옵션


그 외.

 설정에서 하드웨어 가속을 비활성화했음에도 여전히 유튜브 동영상의 깨짐 현상이 발생한다면

flags에서 설정을 비활성화하는 방법도 있다.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 크롬의 주소 창에 chrome://flags/#disable-accelerated-video-decode를 입력하고 최상단에 Hardware-accelerated video decode라는 옵션이 보이는 페이지가 나타나면 해당 옵션을 Disabled로 변경하고 크롬을 재시작하면 된다.

flags 옵션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