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슬라이드 배경 편집 로고 제거 방법

2019. 9. 5. 23:59 / 서기랑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파워포인트의 템플릿을 이용하여 ppt를 만드는 경우 간혹 하단에 로고나 워터마크 등이 있는 경우가 있다.

 ppt내용에 크게 방해될 정도가 아니라면 무시해도 되지 않을까 하지만 아무래도 내용과 관련 없는 로고가 있는 것이 찝찝할 수도 있고, 혹여나 중요한 ppt라면 문제가 될 수도 있을 텐데 로고나 워터마크의 제거를 위한 슬라이드 배경의 편집은 크게 어렵지 않다.


ppt 슬라이드 배경 편집 로고 제거 방법

1. 슬라이드 마스터 실행.

 우선 상단의 메뉴에서 '보기 -> 슬라이드 마스터'를 클릭하도록 하자.

슬라이드 마스터 실행.


2. 로고 제거.

 슬라이드 마스터가 실행되면 해당 템플릿에 대한 여러 가지 레이아웃이 나타나는데 왼쪽의 메뉴 화면에서 최상위 슬라이드 레이아웃을 선택하고 오른쪽 화면에서 걸리적거리는 로고나 워터마크를 제거하면 된다.

 (모든 레이아웃이 아닌 특정 레이아웃만 지우고 싶다면 왼쪽 메뉴에서 해당 레이아웃을 선택하고 제거하면 된다.)

마스터 슬라이드 레이아웃


3. 배경 편집.

 로고나 워터마크가 배경과 하나가 되어있다면 위 방법으로는 삭제가 불가능하다.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로고가 있는 부분을 배경색과 맞는 도형으로 가려버리거나, 현재 배경을 다운로드하여 수정 후 재 업로드를 해야 한다.


 우선 오른쪽 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열고 '배경 저장(s)'를 클릭하여 슬라이드의 배경을 저장하도록 하자.

슬라이드 배경 저장


 이후 그림판 같은 그림 편집 툴을 이용해 저장한 배경 파일을 열고 문제가 되는 로고나 워터마크를 편집하여 삭제하고 저장.

그림판


 마지막으로 편집한 배경 파일을 배경 서식에서 다시 삽입하여 된다.

 (배경 서식은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 있다.)

배경 서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