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용 임시 이메일 주소 만들기

2019. 9. 4. 23:03 / 서기랑

 사이트의 가입을 위해 인증을 해야 하거나 다른 사람과의 중고거래, 이벤트 응모 등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이메일이 필요한 경우는 생각보다 많다.

 하지만 자신의 이메일을 아무 데나 마구 사용하기에는 향후 스팸메일이나 개인정보의 유출 등의 문제가 발생할지도 모른다는 찝찝함도 그렇고 실제로도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아무래도 의심은 가지만 어쩔 수 없이 이메일이 필요한 경우가 생겼다면 1회용 임시 이메일 주소를 만들어서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1회용 임시 이메일 주소 만들기

1. 게릴라 메일(guerrillamail) 접속.

 임시 이메일 주소를 발급해주는 사이트.

 사이트에 접속하여 임의의 이메일 주소나 원하는 이메일 주소를 신청하면 60분 동안 사용 가능한 일회용 임시 이메일 주소를 생성한다.

 게릴라 메일 바로가기


2. 임시 이메일 주소 만들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랜덤으로 임시 이메일 주소를 만들어 준다.

 해당 주소를 그대로 이용해도 되고, 자신이 원하는 주소명으로 변경하여 사용해도 되는데 메일 주소를 사용할 때는 되도록이면 아래에 있는 'scrambled address'의 주소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게릴라 메일 임시 이메일


 scrambled address는 일종의 암호화된 이메일 주소라고 보면 되는데 어차피 임시로 생성한 이메일인데 뭐하러 암호화가 필요할까 하는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생성하려는 주소가 이미 있다면, 새로 생성하거나 오류가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그대로 접속돼서 다른 사람이 메일의 내용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어차피 중요한 메일이 아니라면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수신된 메일


3. 임시 이메일 주소 삭제.

 임시로 생성한 이메일을 모두 사용했다면 지우기 버튼을 클릭하면 생성된 계정과 메일 내용이 삭제된다.

 어차피 60분 뒤면 자동으로 삭제되긴 하지만 뭔가 찝찝하다면 용건이 끝난 후 이를 통해 삭제하도록 하자.

이메일 지우기


그 외.

 이 외에 구글 메일에서도 임시 이메일 주소를 생성하여 자신의 구글 메일로 수신하는 방법도 있으니 임시 계정을 사용하면서도 수신받아야 하는 내용이 어느 정도 중요하다면 이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