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뱅크 통장사본 발급 출력 방법(계좌 개설 확인서)

2019. 8. 17. 20:17 / 서기랑

 카카오 뱅크를 주거래 통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

 통장사본을 회사 등에 제출해야 하는 경우 종이 통장을 복사하면 제출하면 되지만 카카오 뱅크 같은 인터넷에서 개설한 통장은 종이로 된 통장이 없기 때문에 복사는 불가능 한데 그 대신 카카오 뱅크 앱으로 통장 사본의 출력을 신청을 하고 컴퓨터에서 접속하여 출력하거나 우편으로 받는 등의 방식으로 통장사본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 뱅크 통장사본 발급 방법

1. 카카오 고객센터.

 카카오뱅크의 앱을 실행하고 왼쪽 상단의 三모양으로 메뉴를 연 뒤 고객센터를 실행하도록 하자.

카카오 뱅크 고객센터


2. 증명서 발급.

 고객센터 메뉴를 살펴보면 고객지원 부분에서 '증명서 발급'메뉴를 찾을 수 있다.

 이를 클릭하고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하자.

증명서 발급


3. 계좌 개설 확인서.

 증명서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여기서 통장 사본을 출력하려면 '예금 -> 계좌 개설 확인서'를 선택하면 된다.

계좌개설확인서


4. 발급 신청 시 유의사항.

 계좌 개설 확인서를 선택하면 증명서 안내와 유의 사항이 나타나는데 확인해보고 하단의 다음 버튼을 터치하도록 하자.

유의사항


5. 발급 방법 선택.

 증명서는 컴퓨터로 출력하거나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컴퓨터의 경우 프린터만 있다면 무료로 출력이 가능하며 우편은 수수료가 있으니 컴퓨터로 출력하는 것을 추천한다.

 발급 방법을 선택했다면 다음으로 넘어가도록 하자.

PC 출력


6. 발급 계좌 선택 및 발급.

 이제 통장 사본이 필요한 계좌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간 뒤 발급내용을 확인하고 신청을 하면 된다.

발급 신청


 그러면 다시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신청은 완료된다.

신청 확인


7. 컴퓨터에서 카카오 뱅크 로그인.

 신청을 완료했다면 이제 컴퓨터에서 카카오 뱅크 홈페이지에 접속 하도록하자.

 참고로 로그인에 스마트폰이 필요하니 앱은 끄지 않는 것이 좋으며 홈페이지는 포털사이트에서 카카오 뱅크를 검색하면 쉽게 접속이 가능하다.

 (아래의 링크로 이동해도 된다.)

 카카오 뱅크 바로가기


8. 로그인.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상단의 메뉴 중에서 '고급센터 ->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을 클릭하도록 하자.

발급내역 확인


 그러면 먼저 로그인을 하라고 나오는데 '스마트폰 카카오 뱅크 앱의 설정 -> PC로그인'을 통해서 QR코드 혹은 인증번호로 로그인하면 된다.

앱 설정

컴퓨터 로그인


9. 통장사본 발급 출력.

 로그인이 완료되면 조금 전에 앱에서 신청했던 계좌 개설 확인서(통장 사본)가 보일 것이다.

 오른쪽의 '출력하기'를 통해서 출력을 하면 된다.

통장 사본 출력


그 외.

 카카오 뱅크의 통장사본 발급 방법은 생각보다 번거롭고 복잡해 보일 수 있는데 단순한 확인용의 간단한 사본이 필요하다면 카카오 뱅크 앱의 메인화면에서 사본이 필요한 통장을 선택하고 관리 메뉴의 통장 사본을 통해 그림파일로 저장이 가능하니 참고해두면 도움이 될 것이다.

 다만 이 방법으로 저장한 사본의 경우 법적 효력은 없다고 하니 용도에 따라서는 번거롭더라도 계좌 개설 확인서를 발급해야 한다.

통장 관리

관리 메뉴 이동

통장 사복 그림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