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omp120.dll 오류 해결 방법

2019. 8. 14. 08:30 / 서기랑

 "컴퓨터에 vcomp120.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세요."


 윈도우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다 보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오류 메시지만 보고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한다고 해도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는 거의 없는데 보통 프로그램 실행 시 이런 dll파일과 관련된 오류는 Visual C++과 관련된 경우가 많다.


MSVCP120.dll 오류 해결 방법

1. 윈도우 비트 확인.

 MSVCP120.dll은 Microsoft Visual 2013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에 포함된 파일이다.

 따라서 해당 오류는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것으로 쉽게 오류 해결이 가능한데 설치 파일은 윈도우 비트 별로 다르기 때문에 먼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의 비트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비트는 확인 방법은 간단한데 키보드의 [윈도우 키 + Pause]를 눌러 시스템 창을 열거나 '제어판 - 시스템'으로 창을 연 뒤 시스템 종류를 확인해보면 알 수 있다.

윈도우 비트 확인


2. 재배포 기능 패키지 다운로드.

 'Microsoft Visual 2013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는 아래의 링크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다운로드 방법은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고 자신의 비트에 맞는 설치 파일을 체크 한 뒤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vcredist_x64.exe는 64비트, vcredist_x86.exe은 32비트이며 vcredist_arm.exe는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Microsoft Visual 2013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

Microsoft Visual 2013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

vcredist_x64.exe, vcredist_x86.exe


3. 설치.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를 할 수 있는데 약관 동의 외에 별다른 특이사항은 없기 때문에 안내대로 진행하면 별문제 없이 무난하게 설치가 가능하다.

 설치가 완료되면 vcomp120.dll 오류가 발생했던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는지 확인해보면 된다.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복구를 해도 된다.)

패키지 설치 복구


 그 외.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설치했음에도 계속 동일한 오류가 발생한다면 해당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하여 경로에 이동하는 방법도 있다.

 파일의 다운로드는 아래의 링크에서 가능하다.

 컴퓨터에 vcomp120.dll 다운로드 페이지(dll-files.com)


 다운로드 한 파일은 압축을 풀고 아래의 경로에 이동시키면 된다.

 32비트 : %windir%\System32

 64비트 : %windir%\SysWOW64